무슨일을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좋아하는것도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슨일을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좋아하는것도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jdj1206
·4년 전
학생들이 하는고민을하는거같아요 잘하는것도없고 하고픈것도없고ㅡ 좋아하는것도없는거같아요.. 그냥 사람 만나고 노는게좋아요.. 일은해야하는데 공부를해야하나 앞으로 멀먹고사나.. 나이도만은데 고민이예요..
불안힘들다의욕없음강박트라우마답답해조울어지러움공허해불면걱정돼콤플렉스자고싶다무기력해망상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DI01
· 4년 전
자신과 대화를 해봐요 자신이 좋아하는것과 싫어하는것을 명확히 구분할줃 알게 되는거죠. 너무 멀어서 보이지 않는다면 당장 눈앞에 있는것을 집중해서 보는 것은 어떨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ndy2
· 4년 전
아무것도 모르겠으면 남들이 모두 원하는 걸 해보세요. 손해보는 선택은 안할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jdj1206 (글쓴이)
· 4년 전
@JDI01 정말 많은생각을하는데요.. 호기심이만은건지 이것도하고프고 저것도하고프고 그래요.. 근데 한가지를선택해서하려고하면 끝까지가야한다는생각을가지고있어서 시작조차못하는거같아요.. 한가지 선택을못해서..
커피콩_레벨_아이콘
djdj1206 (글쓴이)
· 4년 전
@Windy2 남들이원하는거 어떤.. 공무원? 의사? 판사? 머이런거? 직업선택은 다들 어떻게하신건지..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iness030
· 4년 전
사람마다 선택의 기준은 다르니까 무조건 잘하는 일을 선택하실 필요도 없고 좋아는 일을 선택하실 것도 없어요 만약 돈이 기준이라면 돈을 많이 벌면서도 자신이 생각하는 기준을 또 나누고 하시면서 찾으셔도 좋고요 사람하고 만나고 노는게 좋으시면 상담사도 괜찮고 유치원교사나 사람들 대하는 직업도 괜찮으실 것 같아요 혹은 여행을 다니거나 맛집을 리뷰하는 블로거 친구들이랑 노는 모습을 영상으로 만들어 공유하는 유튜버도 있을 것 같네요 앞으로의 길을 응원합니다😶끝까지 가실 필요 없구요 본인이 만족하시는 선에서 그만 두시거나 아니다 싶음 안 하셔도 돼요 그정도 선택은 하실 수 있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