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내 탓인 것같아... 불안해... 나 때문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gloomy07
·4년 전
다 내 탓인 것같아... 불안해... 나 때문에 무언가 잘못되면 어떡하지? 나때문에.... 다른 사람이 상처를 받으면 어떡하지? 너무 불안해... 다 내탓인 것같고... 나 때문에 다른 사람이 상처를 받고 피해를 받았을까봐 너무 무서워..
혼란스러워답답해우울우울해걱정돼괴로워망상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eady0521
· 4년 전
흐음..저희 나이대에 더 깊어지는 고민이네요..저도 힘든일이 동시에 생기거나 남에게 상처받았을때 비슷한 생각들을 해요.저는 이렇게 생각하면 조금이나마 그런 생각들을 떨치곤 하는데 고민자님께서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혹시 gloomy님이 상대방에게 받았던 가벼운 칭찬이나 말이 큰 위로가 되었던 기억이 있으시나요? 만약 있으시다면 고민자님께서도 분명 위로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힘이 되셨을 거예요~ 자신이 다른사람의 말로 위로를 느꼈다면 상대방에게도 그런 사람이 될 수 밖에 없으니까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고민자님이 좋은 분이시라는건 이 글에서 충분히 느껴져요. 슬프지만 보통 사람들은 무의식중에서 말을 하기때문에 무슨 얘기를 했는지 상처를 줬는지도 잘 몰라요.그렇지만 고민자님께서는 자신보다는 남이 상처를 받았는지,힘들어할까봐 걱정하고 계시잖아요.. 현재도 글을 쓰고있는 저는 구체적으로 무슨 일로 고민중이신지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으로서는 고민자님의 마음을 잘 추스리시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금만 더 이성적으로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loomy07 (글쓴이)
· 4년 전
steady0526님 답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