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살인데 진짜 친구가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27살인데 진짜 친구가 없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남을 잘 믿지 못하는 성격 탓인지 초등학교 때 부터 오래 알고지낸 동창들이나 동기들은 많이 있지만 아직까지 연락하며 친하게 지내는 친구들이 없어요. 대학때도 친하게 지냈지만 눈에서 멀어지니 자연스레 연락도 뜸해졌구요. 사람을 챙기며 먼저 연락하는 성격이 못되다보니 매번 이런식으로 연락도 뜸해져 한 때 친구들은 참 많은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참 외롭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드는데요 애인을 만나도 외롭다는 생각이 들어요. 사람을 대할 때에도 이 사람은 무슨 목적을 갖고 나한테 온걸까 하는 생각부터 들고요. 상대방과 친해지고 싶어도 나의 이런 행동들 때문에 오해하진않을까 하는 걱정때문에 선뜻 말이나 행동을 하지도 못하다보니 제가 친해지기 싫어한다 생각하는것 같기도 해요. 고쳐보려고 노력도 해봤는데 이렇게 살아온 세월 때문인지 자연그럽게 경계부터 하게돼요. 저는 사람에대한 경계를 풀 수 있을까요?
외로워속상해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ipunder
· 4년 전
저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jjeong
· 4년 전
저는 경계를 안하는 성격이였는데 사회에 나오면서 이런저런 상처를 많이받고 경계하는것이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경계하는 것은 안 좋은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aora
· 4년 전
저랑 너무 비슷하셔서 공감이 되네요.. 사람 눈치?를 더 보게 되는거같아요 그래서 말을 더 아끼지만 마음 으로는 친해지고 싶고 때론 농담도 하고 싶지만 나를 싫어 할까봐 말 못하고 혼자 그냥 시간 보내는 날이 많아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