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과 과와 대학을 정하지 못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취업|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직업과 과와 대학을 정하지 못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herrygongju
·4년 전
안녕하세요. 인문계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고3 문과 여고생입니다. 제 꿈은 안정적이며 앉아서 일 할 수 있는 사무원입니다. 근데 사무원 종류도 다양한데 전 어떤 사무원이 될 지 정하지 못 했어요. 경영이나 회계, 세무, 경제 쪽은 어려울 것 같고 관심도 없어요.... 또 제가 원래 대학 갈 생각이 없었고 컴퓨터 자격증을 따서 사무원으로 바로 취업 준비를 하려고 했는데 부모님이 계속 대학을 가라고 하셔서 어쩔 수 없이 가려고 하는데 제목처럼 과도 못 정하겠고, 내신도 5.8이고, 지방으로 대학을 못 가요.... 전 어떤 사무원을 해야 하고, 어떤 과를 가야 하며, 대학은 어디로 가야 할까요? 또 취업을 하면 계속 일만 하는 거 아닌가 싶고 인스타그램 사람들처럼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이런 생각도 하게 돼요.... 이런 것들 때문에 매일 매일 살기 싫다는 생각을 하고 제가 제 자신을 죽이는? 생각도 많이 하고 매일 우울하고 스트레스 받고 남들과 매일 비교하며 삽니다.... 도와주세요.
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우울걱정돼우울해불안무서워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bababa
· 4년 전
인스타그램처럼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라는 말이 되게 신경쓰이네요. 인스타는 행복한 순간순간만을 올리거나 인스타에 올리기 위해 그렇게 상황을 꾸며서 사진도 찍고 그러는거잖아요? 남에게 자랑하거나.. 익명님에게 행복이란 인스타 사람들의 행복인가요? 뭐 비교 할 수도 있죠 자신보다 부러우니까요. 근데 그게 비교에서만 그치면 안되는거에요.. 그 사람들은 그런 생활을 하기위해 알게모르게 노력을 했거나 금수저거나 .. 여러 사정이 있을거고 그들 또한 항상 행복한건 아닐거에요. 하고싶은말은 글쓴이 님의 행복을 인스타에서만 찾지말고 자신만이 행복을 찾았으면 해요. 행복의 범주는 각자 다 다르니까 제가 생각하는 행복과 익명님의 행복이 얼마나 다를진 모르겠어요. 그래도 행복하고 싶으시다면 그 행복을 위해 어떻게 자격과 요건을 갖춰야하는지를 잘 고민해봐요. 인스타만 보고 스스로 비교당해서 우울해하지마시고요. 비교를 하더라도 그들처럼 되기위해 노력을 해봐요! 비교만 하지말고요. 그리고 취업을 하면 계속 일만 하는거 아닌가 싶다는 말은 취업은 하고 싶은데 일을 계속 하긴 싫다는건가요? 혹시 프리랜서가 장래희망인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bababa
· 4년 전
그리고 개인적으로 대학은 가셨으면 합니다. 물론 사회에서 자신의 적성을 찾을수도 있지만 대우도 그렇고 여러모로 대학에 가는게 낫다고 생각하거든요 4년이라는 기간동안 앞으로 자신이 어떤 분야에서 일할지 고민할 수 있는 시간도 생기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