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을 했는데 1년 뒤에 사귀재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학업|짝사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고백을 했는데 1년 뒤에 사귀재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사실 이 친구하고 1학년때 페메를 좀 하다가 애들이 이 친구하고 엮는게 싫어서 거의 일방적으로 페메를 안보고 끊었거든요. 이후에 마주치면 모른 사람인듯 지나치고 그냥 서로 무시하고 잘 지냈어요. 근데 요즘 갑자기 얘가 생각나고 막 좋아져서 연락 하고 서로 오해 풀고 어쩌다 보니 새벽까지 카톡하기도 하고 그랬거든요. 1주일 조금 넘었을 무렵 이 친구가 뭐 물어봐도 되냐고 해가지고 물어보라 했죠. "너가 먼저 연락 끊었었잖아, 근데 연락 다시 왜 했어?" 라 하길래 솔직히 조금 벙쪘어요. 지금 생각해도 미안하고 이기적이였다는 생각이 많이 들거든요. 그래도 할말은 하자는 마인드 가지고 너 좋아해서 다시 연락했다고 얼떨결에 말해버렸네요. 근데 얘가 자기 속마음을 털어놓으면서 자신도 정말 제가 좋은데 지금 나한테 중요한건 이게 아니라 다른 것 같다고 하면서 학업 관련 하고 저를 향한 마음 동반해서 말하다가 결과적으로는 나를 좋아하는 마음은 있지만 미친듯이 공부해도 모자랄판에 연애를 할 시간이 없다라는 식으로 나왔어요. 사실 이 친구가 전교 1~2등 다투는 친구고 저도 탑3 정도 해요. 그래서 이 친구가 저한테는 미안하지만 1년뒤에도 제 맘이 변함 없으면 그때 사귀자고 하더군요. 진짜 미친듯이 착잡하고 잠도 잘 안왔어요. 그래도 친구로라도 남자라고 얘가 설득해가지고 요즘 카톡도 자주하고 어쩔 때는 새벽까지 3~5시간 가량 통화하기도 했어요. 비록 취업이라는 것에 우선순위가 밀려난 것 같지만 저도 서운한 감이 있지만 이해해요. 이 친구가 어릴 때부터 공무원 지역인재 하나만 바라보고 준비 진짜 많이 해왔거든요. 뭐..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일방적인 짝사랑이다 라고도 생각 들으실 거같아요. 제 생각도 그렇구요. 항상 저만 얘한테 밥은 먹었냐구. 뭐 먹었냐구. 뭐해? 이러는 빈도가 많고 저만 관심 준다는게 느껴질때도 있고. 답장은 칼답할 때도 있지만 10분정도에서 많게는 1시간정도 걸릴 때도 있고. 이 친구가 아무리 폰을 잘 안본다 할 지라도 하.. 그냥 착잡하네요. 그냥 이 친구 놔주는게 맞는걸까요? 저는 이 친구 진짜 너무 좋아하고 이 친구가 1년을 철회하거나 아니면 제가 진짜 1년을 기다리겠다는 마인드에요. 제 3자 시점에서 볼 때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고 조언 구하려고 여기 한 번 끄적여 봐요. 비록 글로 쓰느라 감정이 잘 전달 안됐을지 모르겠지만 진심어린 조언 너무 감사히 받겠습니다.
힘들다불안해속상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sh010
· 4년 전
접으세요 갖긴 싫고 남주긴 아까운거지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ksh010 조언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s7200
· 4년 전
연락을 아예 끊으세요. 1년이 지나고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그 동안에는 서로 각자의 일에 집중하는 게 훨씬 좋아요. 남자 분이 공시생이신 것 같은데 만약 1년 안에 못 붙으신다면 여자분이 엄청 힘드실꺼에요. 그리고 제 생각에는 남자분은 지금 남을 좋아할 여유가 없어요. 사연자 분도 진짜 진짜 힘들겠지만 남자 분과의 연락은 다 끊으시고 1년 후에도 그 남자를 다시 만나고 싶다면 진솔한 대화를 해 보시는 걸 추천해요. 저도 이런 경험이 있었어요. 결과적으로 1년 정도 기다렸지만 결국 흐지부지 남도 못한 상태입니다. (제 의견이 힘드시다면 아예 연락을 엄청 해보세요. 저는 1년 정도 거의 일방적인 선연락을 하니 감정소모도 심하고 결국은 포기하게 됐습니다😂 정말 많이 울고 힘들었지만 그래도 좋은 경험이었으니 그냥 맘 따라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