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분들께서 왜 시위를 하고 계신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의사분들께서 왜 시위를 하고 계신건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의사분들이 시위를 하신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의사 분들을 늘린다고 해서 그러시는 것 같던데.. 자세히는 모르겠어요.. 사실 부끄럽게도 저는 뉴스를 제대로 안보거든요.. 왜 의사 분들이 자꾸 시위를 하실까요? 의사가 늘어나면 왜 안 좋을까요? 자세하게 답변 부탁드려요..(여기는 지식인이 아니지만..정말 죄송합니다.) +) 댓글로 많은 의견들을 주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많은 분들이 지켜오신 대한민국을 정말 사랑하고, 이 나라에 대해 더 많이 자세히 알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선 많은 정보들이 필요하겠죠☺ 부탁드리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burbia0308
· 4년 전
저는 의사는 아니지만 간호학과를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ㅎㅎ 제가 잘 알고있는 것은 아니지만 쉽게 이야기를 해본다면 아픈 사람과 나이든 사람의 비율이 늘어나는 지금 "의사가 늘어난다"라는 사실은 정말 좋은 일인것 같죠... 하지만 조금 더 생각해보면 아닌걸 알수 있어요 의사라는 직업도 의사 안에서 여러 종류로 나뉘게 되는데요 내과, 일반외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성형외과, 산부인과, 안과, 피부과, 가정의학과, 응급의학과,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종양학과, 병리과 등등 여러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과마다 환자 발생 빈도가 달라서 인기있는 과가 있고 인기 없는 과가 생기게 되는데요 (의사는 생명을 살리는 직업이고 직업적인 사명을 갖고 일해야 하지만 직업특성상 사람을 살리기 위해 의사가 된다는 사람이 있는가 방면에 돈 벌려고 의사 한다 하는 사람도 있어요...윤리적이지 않죠) 그러다 보니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과에는 이미 충분한 인력이 있지만 더 의사가 많아지고, 그렇지 못한 과는 의사가 부족하게 됩니다. 여기서 의사가 늘어난다고 해도 부족한 곳의 의사는 항상 부족해지고, 의사가 많은 곳에는 불필요한 의사 인력이 더 생겨나게 되겠죠 또 의사를 하기에 부족한 사람이 의사가 되어 오히려 손실을 줄 수도 있구요(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따라서 의료 인력 부족 현상은 단순하게 의사를 더 늘린다고 해결할 수 없는 현상이므로 반대하는 것입니다... (윗 글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 일부 포함되어있고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혹 제가 잘못된 생각을 글로 남겼다면 유연하게 받아들일 수 있으니 댓글로 지적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burbia0308
· 4년 전
예를들어 응급의학과 의사가 부족해서 의사 전체 총원을 늘렸는데 그 늘어난 의사들이 응급의학과 안 가고 인력 충분한 성형외과나 피부과로 빠지게 되면 늘린 의미가 없어지고 되려 부작용도 발생하니까 반대하는겁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uburbia0308 아하 그렇군요. 어머니 아버지에게도 같은 얘기를 들었어요. 정작 필요한 외과 의사 같은 쪽은 의사가 굉장히 적고 성형이나 외모를 다루는 의료쪽에는 의사가 많다고요. 저는 처음에 부끄럽게도 뉴스를 제대로 보지 않고 혼자 생각했거든요..' 나라가 의사를 늘린다고 했는데 사람들이 응급의학과에 지원 하게끔 무언가를 하지 않을까?' 라고요. 응급의학과에 지원하면 무언가 혜택을 주거나, 유리한 점이 있게요(근데 이러면 불평등하다고 되려 반감이 될 수 있겠죠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burbia0308
· 4년 전
저는 글쓴이 님이 관심을 갖고 생각한다는것 자체가 정말 고마운 일인거 같아요. 세상에 모든 사람은 존중 받을 권리가 있고, 모든 생명은 소중하지만 자신과 다르거나, 자기보다 잘 살거나, 자기보다 못 사는 사람들을 못살게 구는 사람들이 있거든요. 의과 학생이나, 의사를 직업으로 하고 있는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소수인 편에 속하기 때문에 그들의 고민을 진지하게 바라보지도 않고, 되려 이기적이다, 배가 불렀다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무관심한 사람도 있구요. 그런 존재들에게 관심을 가져 준 것만으로도 글쓴이 님은 상냥하고 감사한 존재인거 같아요 ㅎㅎ. 부끄러워 하지 말아요. 관심을 가져 준 것 자체로도 큰 힘이 될때가 있으니까요. 긴 글 읽어줘서 감사하고 좋은 밤 보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uburbia0308 허걱 아니요ㅠㅠ 당연히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일인걸요. 나라를 정말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나라의 좋은 면만이 아니라 불평등한 점과 고통 받는 점을 잘 알아야겠죠☺ 저는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의 좋은점만 보고 구경하러온 사람이 아닌 이 나라의 국민이니까요. 자세히 알아야 그점을 고쳐나가고 앞으로 더 발전 시켜 나아갈 수 있고요. 어린 학생이 생각이 많다고 무시가 아닌 가르침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유지 시켜주시기 위해, 많은 사람들의 가족들을 지켜주시기 위해 공부 해주셔서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더 많이 배우고 더 많이 지식을 쌓아갈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