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 잘 추고싶은데 자신감이나 자존감이 없는 것 같아서 문제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춤 잘 추고싶은데 자신감이나 자존감이 없는 것 같아서 문제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msd
·4년 전
제가 하고싶은 직업이 아이돌인데요..제가 지금 중2인데 하고있는것도 없어서 이것저것 생각하느라 공부도 집중이 안되고 이러다 늦어서 아이돌이란 직업을 아예 못할까봐 너무 불안해요 춤을 못춰서 학원을 다니며 춤을 배워보려 하는데 가까운곳은 제 친구가 다녀서 같이 다니기 좀 그래요 제가 그 친구랑 비교해서 저를 깎아내리거든요 그러면 기분이 너무 내려가더라구요 그리고 다른곳에 몇개월 배워봤는데 공부때문에 끊어서 지금은 안다니고있어요. 이때 다녔던 학원에서 저랑 동갑인 애들이 있었는데 걔네 두명이서 무슨 말만 하면 쟤 얘기같아서 무섭기도하고 서럽기도했어요 예를 들면 옷입은게 너무 이상하다던지 생긴게 진짜 별로라던지 이런것들이요..제 옷을 보면서 비웃음같은 읏음으로 얘기하는 것 처럼 보여서 그런걸 수도 있지만요..지금보면 진짜 이상하게 입고다니긴했지만 그땐 그래도 괜찮은 줄 알고 입고 다녔거든요..그러다 요새는 길거리에 있는사람 아니면 수학학원 영어학원에서 마주치는 사람들이 모두 저의 외모나 입는 것을 보고 비웃는것 같아요 길가다 누가 얘기만 하는걸 보면 울컥해서 눈믈이 날 것같더라구요..그래서 사람들이 많으면 좀 피하거나 사람들이 많은곳에 있을 때 불안해요 어쨌든 이런 문제들로 학원은 친구가 다니는 곳은 못다니겠고 다니던 곳도 좀 무서워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스트레스받아속상해부끄러워답답해걱정돼우울해슬퍼괴로워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wlddhekd
· 4년 전
일단은 단호하게 마음을 가지셔야 할거같아요. 내가 춤을 배우고 싶은데 무슨 상관인가? 내가 춤을 추고싶다는데 왠 참견? 그 생각을 조금씩 가지면서 댄스를 배우시는게 나을거같아요. 내 자신이 떳떳하게 하는건데 그게 남들이 쳐다보던 말던 그건 내 자유니까 이 생각을 가지시길 바랄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msd (글쓴이)
· 4년 전
@dhwlddhekd 네!감사합니다 그런 생각 가지도록 노력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wlddhekd
· 4년 전
댄스를 얼마나 연습하시는건지 모르지만 그래도 집요하게 더욱 열심히 하셔야할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msd (글쓴이)
· 4년 전
@dhwlddhekd 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wlddhekd
· 3년 전
기다리고 있을께요. 언제든 말걸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