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하고 싶지 않은 기억과 사람이 있는데 제가 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기억하고 싶지 않은 기억과 사람이 있는데 제가 잘 쉽게 못 잊어요 머리를 여러번 내려치면 잊혀질까요? 기억상실이라도 걸리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잊혀질까요..쉽게 못 잊으면 기억상실 뿐인데.. 머리에 고통을 주면 잊혀지나요? 이대로 있다가 제가 죽을 거 같아서 진심으로 하는 말 입니다.. 기억상실이라도 걸려야 제가 편할 거 같아요...
힘들다답답해우울괴로워불안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sdnhaa
· 4년 전
네?? 머리 내리치다가 잘못하면 피나거나 심하게 다칠텐데 과격한 방법은 쓰지 마세요ㅜㅜㅜ 잊는건 많이 층격적이었단거 같으니 어려울거 같구요...ㅠ 그냥 종이에 이름 써놓고 박박 찢거나 낙서를 잔뜩하거나 소리 지르거나 이런걸로 속을 후련하게 하면 기억이 나더라도 전보단 덜 힘들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ddding
· 4년 전
많이 힘들고 슬프고 끔찍했겠네요.. 저도 기억상실에 걸리고 싶을 만큼 정말 무섭고 끔찍한 사람이 있어요. 근데 저는 그 기억이 너무나 충격적이어서 기억과다증(그 인간의 손바닥 크기, 면상, 몸집, 이름, 나이, 그 꿉꿉한 냄새, 손위에 얹혀져 있던 물과 뒤섞인 핏방울 등 엄청 자세하게 기억이 나요)이 걸렸었죠. 미칠 거 같았어요. 어떤 걸 봐도 그 인간이 떠오르고 하루에도 수만번씩 생각이 그쪽으로 빠져버리니까요.. 하지만 세상에는 그보다 멋진 사람들이 있고 더 좋은 사람들이 있어요. 저는 그거에 희망을 가지고 그 사람을 마음 안에 매장시켜버렸어요. 잊을 수는 없는 기억이지만 그위에 더 좋은 기억들로 덧칠을 했어요. 그렇게 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런게 정 힘들고 사람이 무섭다면,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 그 나쁜 사람을 이겨내는 것도 괜찮아요. 저는 지금 살아계시는 것만으로도 반쯤은 그 사람울 이겨내시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지금까지 살아주셔서 참 고마워요.. 그리고 당신은 당신을 고통스럽게 한 사람보다, 분명 더 좋고 강한 사람입니다. 그거 잊지 마세요. 너무 걱정하지 말고 잘자요. 더 큰힘이 되어주지 못해 너무 미안해요. 그럼 오늘 하루도 살아나가봐요! 안녕.
커피콩_레벨_아이콘
acoco
· 4년 전
아뇨 제가 정말 답답한 마음에 해봣는데.. 머리를 벽에 박아도, 손으로 머리를 쳐도 안잊혀져요 머리만 띵합니다.. ㅎㅎ 그러니까 하지말아요 아프지 말아요.. 잊어버리는 방법을 본인이 본인에게 반복적으로 타이르는 방법 밖엔 없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ya84
· 4년 전
나쁜 기억은 좋은 기억과 좋은 사람을 더더 많이 만들어서 잊는 거예요. 일단 그 기억이 조금은 무뎌질만큼 바쁜 생활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저라면 당장 온갖걸 다 끄집어내서 청소부터 시작하겠어요. 그리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세요 좋은 기억들을 꺼내보고 또 좋은 사람들에게 연락을 해보세요. 바쁘면 생각을 덜하게 됩니다. 단기적으로는 효과가 가장 좋아요. 그리고는.. 어떤 기억인지를 몰라서 얘기하기 쉽진 않지만.. 좋은 기억으로 덮고 덮어도 계속해서 너무나 괴롭다면 오히려 그 기억을 제대로 마주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래서 그 기억을 조금 더 나은 기억으로 바꿔버리는 거죠. 날 괴롭힌 사람이 있다? 친구들과 작당해서 그 사람에게 통쾌한 복수를 한다거나, 사랑했던 사람이 있다면 내가 더 사랑할 사람을 만나 그 사람 앞에서 잘 살고 있다고 흘긋 보여줄 수도 있고, 이 정도가 아닌 폭력을 당하거나 해서 대체할 방법이 없을 경우 적극적으로 상담사를 통해 마음을 치유하려 노력할수도 있을거예요. 10년전에 받았던 상처가 지금 어떤지 가만히 보세요.. 생각은 나지만 희미하고, 아픔이 없는 건 아니지만 그때만큼은 아니잖아요? 그러니까 이 힘든 마음만큼 날 아껴주세요 나에게 좋은 기억을 선물해주세요 곧 괜찮아질거예요 아픈 성장통일 뿐이니까 조금만 더 힘내요..!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