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는게 무섭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죽는게 무섭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koko122
·4년 전
말그대로, 죽는게 무섭습니다. 사람은 왜 존재하는 걸까요. 아무도 모르는 죽음 이후의 세계. 그 이후라는 것이 있기는 한걸까요. 살면서 소중한 사람, 하고 싶은 일, 좋아하는 일.. 다들 살아가야 할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앞만 보고 달려온 뒤로, 지금 나의 위치를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행복한 일, 힘든 일, 슬픈 일이 많이 있겠죠. 그 끝는 죽음. 영원히 없어지는 걸까요. 무로 돌아가는 걸까요. 내가 아무것도 아니게 되는 것. 소중히 여긴 시간들, 행복했던 시간들이 사라지는 것. 그렇게 여긴 모든 것들을 느낄 수 없는 것. 그것이 너무 무섭습니다. 할 수 있는 것이 그저 죽기전까지 살아가는 것. 최대한 많은 추억을 쌓고 많이 사랑하는 것. 그것 뿐이라는게 너무 속상합니다. 무섭습니다.
공허해속상해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seph
· 4년 전
저도 참 그 생각 많이 했답니다..죽음 이후에 지금까지 해온 나의 과정이 다 무로 돌아간다는것이 너무 슬프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반대로 이렇게 생각하기도 합니다.. 죽음이 있기에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시간이 가치가 있는게 아닐까요? 그러기에 저는 좀더 삶에 대해 성찰하고 이 가치있는 시간속에서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아보잔 생각으로 살아간답니다.. ㅎㅎ 또한 죽었다고 해서 자기가 해온 모든과정이 무로 돌아가진 않다고 생각해요..! 제가 남에게 준 도움과 말들이 그사람 속에 남아있다면 그 사람의 삶속에서 제가 깃들어있는거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oko122 (글쓴이)
· 4년 전
@soseph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dqhrgowlfb
· 4년 전
저도 예전에 이런생각때문에 너무너무 힘들었어요 저는 스스로 이겨내기가 힘들어서 여기에 가입하고 상담도 받았어요!저는 상담받으면서 많이 괜찮아져서 이제 아무렇지도 않구요! 저같은경우는 여기에 아무리 글을 올려봐도 사람들이 좋은말을 많이 해줘도 결국 계속 같은생각만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상담하면서 많은 도움 받았어요! 혹시나 혼자 이겨내기 힘들것같다거 느끼신다면 여기 상담 받아보시는것도 추천해드릴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oko122 (글쓴이)
· 4년 전
@godqhrgowlfb ㅎㅎ 네. 넋두리 들어줘서 고맙습니다. 다음에 더 힘든 일이 생기면 꼭 상담받아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