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법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16살 학생입니다! 저는 예전부터 정말 친하게 지내왔고 의지도 많이 했고 고마운게 정말 많은 친구가 있어요. 근데 친구가 고등학생이 점점 다가오면서 자존감도 많이 낮아지고, 많이 우울해 하더라고요.. 어설픈 위로를 하고 싶진 않은데 어쩌면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ddleaim
· 4년 전
잘하고 있다고 말해주는게 어떨까요?? 뭘하든 응원하고 너는 정말 괜찮은 친구라고 말해주면 위로가 될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middleaim 친구가 요즘 칭찬을 들어도 자존감이 하나도 안 올라가고 응원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이 친구에게 도움을 많이 받아서 꼭 도움을 주고 싶은데 마땅한 방법이 안떠오르네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ddleaim
· 4년 전
친구분이 스스로 자신이 괜찮은 사람이라는 믿음을 가지게 해주면 좋겠는데...그때는 마카님이 곁에 있어주는게 최고인 것 같아요. 섣부른 조언은 상황을 더 악화시킬 수 있으니까요. 친구분이 괜찮아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방법이에요. 좋지않을때도 좋을때도 같이 있어주는게 친구니까요. 뭔가 자존감을 낮추게된 일이 있을 것 같은데 무슨일이 있었는지 먼저 알아봐요. 마카님에게 고민을 털어놓는 것만으로도 친구분은 맘이 편해질거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middleaim 네.. 정말 감사드립니다. 맞아요, 이 친구가 제 옆에 있어 주었을때 큰 위로가 되었듯이, 저도 친구가 마음의 문을 열 준비가 되었을때 조언해주는게 좋겠죠? 정말 감사드립니다 마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