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책감으로 인한 우울증 같은데 어떻게 해야 극복할 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수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죄책감으로 인한 우울증 같은데 어떻게 해야 극복할 수 있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4개월 전에 어떤 잘못을 하나 저질렀습니다. 많이 큰 잘못이었는데 그 이후로 우울증과 수면장애가 생겼습니다. 지금은 시간이 지나서 인지 괜찮아지긴 한 것 같지만 매일 명치가 너무 답답하고 그 잘못이 생각나서 미치겠습니다. 다른건 다 떠나고 명치 아랫부분이 매일 답답하니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제 잘못이라 어디가서 상담도 받지를 못하고 여기에라도 올려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힘들다불안해답답해불면괴로워우울해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elcome08
· 4년 전
죽고싶어도 살아야 하는게 인생이지,나도 내가 잘못했을때 잠 못자고 끆끆 앓았어 그런데 살아보니까 내 인생 내맘대로 살잖아 잘못좀 할수있잖아 라는 생각이 들더라 그냥 자 니가 잠을 자던 못자던 내일은 똑같이 오니까 아프지마 그냥 내일을더 괴롭게 할뿐이야,,내가 널 믿을거니깐 너도 너 자신을 위로하고 믿어봐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w6836
· 4년 전
용서를 구할수 있는 상대방이 없습니까?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welcome08 감사합니다. 제 자신을 위로할 방법을 찾아봐야 겠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kkw6836 용서 구했습니다. 피해당사자도 용서를 받아줬구요.. 하지만 "어떻게 내가 그런짓을 했을까", "그 때 잠시 생각하고 행동했으면 그러진 않았을텐데"라는 후회와 죄책감이 밀려와서 이 지경까지 와버렸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w6836
· 4년 전
잘못을 인정하고 용서받은것만 해도 대단한것같은데여 요즘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는경우가 적은데 그리고 핑계대면서 회피할려구만하는데 용서까지 받은것이 좋은결과인데 자신에 대해 스스로가 용서 못하시는것같은데 지금 상황으로는 님이 같은 상황에서 잘못된 행동은 하지않을듯합니다 자신한데 용서를 못하시는것이 맞으시면 자신이 봉사활동등을 통해 누군가한데 진정한 감사함을 느껴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여?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kkw6836 조언 감사합니다. 봉사활동도 알아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