헷갈려요... 제 기억 속에서는 정말 제게 상처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피해망상]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ghffk
·4년 전
헷갈려요... 제 기억 속에서는 정말 제게 상처를 줬는데 상대방은 기억이 안난대요. 제가 너무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거래요. 언제까지 과거 얘기할 거냐고 남들은 앞만 보고 죽어라 뛰어가는데 고여서 썩은 물 될 거냐고... 제가 진짜 피해망상이 있는 걸까요? 제가 혼자 오해하는 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0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palzm012938
· 4년 전
원래 상처를 준사람은 기억을 잘 못해요 상처받은 사람한테는 그때 얼마나 힘들었도 괴로웠는지 자기자신이 잘 아니까요 하지만 주변 지인들중에 과거에 있었던일로 현재에 자신이 망가지는걸 원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자나요 오히려 그걸 계기로 견디고 강해져서 더 좋은사람이 되는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hffk (글쓴이)
· 4년 전
@qpalzm012938 저도 주변이나 티비에서 봤어요... 상처나 안좋은 상황을 극복해서 성공한 사람들... 근데 저는 이상하게 제가 더 망가지고 싶어요... 제가 완전히 엉망이 된 모습을 보고 후회하고 속상해 하는 모습을 보고싶어요... 그래서 제 마음을, 기분을, 감정을 똑같이 느끼게 하고 싶어요.. 제가 못된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palzm012938
· 4년 전
혹시 작성자한테 상처를준게 가족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hffk (글쓴이)
· 4년 전
@qpalzm012938 네...
커피콩_레벨_아이콘
qpalzm012938
· 4년 전
진지하게 얘기하기엔 어플이 많이 불편하지만
커피콩_레벨_아이콘
qpalzm012938
· 4년 전
어떤일이있었는지 궁금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mlm
· 4년 전
본인에겐 큰 상처가 됐는데 상대방은 상처라고 생각하지 않고 기억도 못하고 오히려 본인을 탓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 말을 들은 사람이 상처를 입었다고 느끼면 속상한 일이 맞는 거에요. 작성자 분이 예민한게 아니에요. 충분히 속상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을 해요. 그래서 한편으로는 나에게 상처준 사람에게 그사람의 행동이 어떠한 결과를 불러일으키는지 보여주고 싶기도 할 것 같아요. 그게 나를 해치는 행동이든 말이죠... 상대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경험하게 해주고 싶은 마음은 정말 이해가 돼요. 그동안 말로 통하지 않았거나 말로 할 수없는 상황이라 이런 행동을 하실 거라 생각이 들어요.. 그치만 제가 드는 생각은 이러한 행동이 누구에게 영향을 주는가 생각을 하면 본인에게 상처를 준 사람에게도 영향을 미치지만 본인 스스로에게도 영향을 미칠거라 생각이 들어요.. 저는 그런 사람때문에 작성자 님에게 피해가 가는 일은 안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요. 충분히 소중히 여겨져야 하는 사람이 고작 그런 사람 하나 때문에 망가지고 엉망이 되는 것을 선택한다는 것이 마음이 아프네요.. 지금 당장 그 상처, 안좋은 상황을 극복하지 못해도 괜찮아요. 과거를 극복하고 나아가는 순간은 남이 정해주는 것이 아닌 본인이 정하는 거에요. 본인이 정말 상처가 더이상 상처로 느껴지지 않고 괜찮아졌을 때 그때 일어서서 나아가는 거에요. 그러니까 타인이 하는 말은 그냥 저 사람은 저런 말을 하는구나라는 정보로만 받아들이세요. 그리고 본인 스스로 많이 다독여 주세요..정말 그동안 고생 많았구나.. 많이 힘들었겠구나 하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ghffk (글쓴이)
· 4년 전
@rmlm 괜찮아지는 듯, 무뎌지는 듯 하다가도 울컥울컥 쏟아져 나와요... 이제는 감정 조절도 잘 안되는 것 같아요.. 공부하다가도 밥 먹다가도 갑자기 눈물이 주르륵 흘러요.. 저는 제 자신이 너무 싫지만... 거울도 보고.. 스스로를 다독여 보도록 할게요.. 답글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mlm
· 4년 전
정말 많이 힘들었을 것 같아요..제가 그 마음 다 이해하고 헤아릴 수는 없을 거에요.. 그렇지만 제가 해줄 수 있는 말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버티셨고..정말 대견하고 강인한 사람이라고 느껴요. 저도 저에게 큰 상처가 됐던 사건은 지금 생각해도 또 다시 눈물이 나더라고요. 전 다 정리 됐다고 생각했는데도 말이에요 ㅎㅎ 이런 걸 보면 정말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작성자 분은 자신이 싫다고 하셨지만 저는 짧은 순간이지만 작성자분이 정말 좋아요. :) 몇일 몇달 몇년이 걸리더라도 언젠간 웃으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으로 다시 만났으면 좋겠어요. 좋은 밤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