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관계에서 항상 결과가 좋지못한 선택을해요 제게 문제가 있는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인관계에서 항상 결과가 좋지못한 선택을해요 제게 문제가 있는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inhye
·4년 전
제게 문제가 있다곤 생각도 해본적이 없는데 요즘 제게 문제가 있는것같아요. 일단 상대방에게 화가나면 참지않고 다 말해요. 저는 그게 맞다고 판단해 행동했고 당연히 저로 인해 싸우고 결과가 좋지 못했습니다. 심지어는 싸우다 제가 연을 끊은적도 많고요. 하지만 저는 분명 연을 끊기전에 여러번 생각했어요 이 관계를 끝내도 괜찮은지 저는 괜찮다고 판단해서 친구관계를 끊었는데 가끔 후회가 되는 날도 있어요. 또 제가 생각해도 싸울때 제가 말을 너무 심하게하는것같아요. 화나니까 그냥 막막 말이 나오나봐요.. 제가 분조장인가 싶어서 고치려했지만 잘 고쳐지지 않네요.. 제게 문제가 있을까요? 이게 분노조절장애인가요?
분노조절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ozamong
· 4년 전
안녕하세요 이거 제가 작년에 했던 고민과 비슷하네요. 저는 원래는 제가 다 참고 들어주는 성격이었다가, 작년에 친한 친구한테(질문자님 같은 성격의 친구였어요)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 저도 그 친구한테 똑같은 방식으로 되갚아주다가 성격이 좀 변했거든요... 지금은 다시 중간지점을 찾아가는 중인데, 작년의 저는 기분이 나쁘거나 어떤 문제가 있으면 되게 직설적으로 말을 해서 친구들과도 많이 다투고 가족들과도 사이가 안좋아졌었어요. 그래서 제 스스로 문제점을 느끼면서 다른 사람들의 얘기를 귀기울여 들으면서 고쳐졌거든요. 조금 주제넘은 참견일수도 있겠지만,, 제가 겪어본 바로는 사람들은 모두 입장이 다르고 그 사람의 입장을 제대로 들어보기 전에는 섣불리 판단하고 기분나빠하지 않는게 나을거 같아욥..! 그리고 말을 할때, 머릿속으로 '이말을 하면 상대방이 기분이 좀 상하려나?' 이런식으로 생각이 드는 말이 있으면 안하는게 백배천배 낫더라구요. 하고 싶은 말을 못해서 미련이 남는것보다, 하지 말아야 할 말을 해서 후회하는게 더더 힘들더라고요... 제 나름대로의 경험을 통해서 깨달은 부분들이었는데,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려나 모르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nhye (글쓴이)
· 4년 전
@jozamong 도움이 돼요! 제 고민에 관심을 가져주신것마능로도 감사드리고 조언도 해주셔서 감사해요 고치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ozamong
· 4년 전
넵넵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