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착인형 (성인이 된 후에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가부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애착인형 (성인이 된 후에도)
커피콩_레벨_아이콘helloo123
·4년 전
저는 불편함 없습니다. 하지만 사회적 통념으로 성인이 된 사람이 인형들 가지고 놀거나 같이 침대에 놓고 자는것에 대해 이상한 시선을 가지고 있네요. 저는 30 대이지만 저의 이러한 성향으로 남에게 피해를 끼치는 것도 아닌데 친구들 또는 애인이 제 집에와서 제 침대위의 인형들 보고 의아해하고 머라고 한마디씩 합니다.. 외동이고 부모님 사랑 많이 받고 자랐습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어머니의 사랑이 많이컸고 아버지는 표현하시는 스타일도 아니고 가부장적인 전형적인 한국 남자여서 남성에 대한 인식이 어릴적에는 좋지 않았어요. 인형으로 인해 제 심리적 안정을 받는데 그게 문제가 될 일인가요? 그리고 제가 사실 왜 이런 성향인지 너무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보통 어머니의 자궁/뱃속에서 아이가 자랄때부터 성격/성향이 생기기 시작하고 유아기가 참 중요하다는 말을 들었어요. 제 부모님의 어떠한 부분들이 저에게도 전이가 된 걸까요?
답답해스트레스받아속상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certain
· 4년 전
저는 20대이고, 인형 모으는 게 취미인 데다 잘 때 편해서 인형을 안고 자는 버릇이 있어요. 애착인형이라는 걸 어떻게 받아들일 지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그걸 굳이 지적할 필요는 없는 것 같네요.. 개개인의 취향이니까요. 저 같은 경우에는 가족 중 유일하게 인형을 좋아하는 편이라 부모님의 영향은 아닌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