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평생을 하고 싶은게 없이 살고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편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는 왜 평생을 하고 싶은게 없이 살고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mdkdkgk
·4년 전
어렸을 때부터 특별히 하고 싶은게 없었어요 그래도 커가면서 자연스럽게 하고 싶은 일이 생기겠지 하는 막연한 마음으로 살아오다가 대학 전공을 선택할 때까지도 하고 싶은 것도, 좋아하는 것도 없이 성적에 맞춰 대학을 가게 되었어요 그런데 과와 환경 모든게 저와 너무나도 맞지 않아서 정말 말그대로 꾸역꾸역 출석만 하는 수준으로 2년간 다니다가 결국 편입 할 생각으로 휴학을 하고 고향으로 내려왔지만 결국 편입도 휴학을 하기 위한 핑계에 불과했죠 뚜렷한 목표가 없으니 편입 준비에도 당연히 의욕이 없었고 어영부영 제대로 하는 거 없이 시간만 흐르고 흘러 3년이나 지나버렸어요 편입도 실패하고 원래 다니던 학교로는 절대 돌아갈 생각이 없고 결국 최종학력 고졸이 되었네요 3년 허송세월 보내고 나니 나이는 들어가는데 할 줄 아는 것도 없고 하다못해 하고 싶은 것도 없으니 내가 갈 수 있는 길은 공무원 뿐이다 라는 생각에 호기롭게 공무원 시험 준비 중인데 이 역시 마지못해 하는 일이고 어렵기도 너무 어려워서 앞으로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네요 원래 귀찮음도 심하고 게으르고 깊은 고민 하기 싫어하는 회피형 성격이라 애써 못 본 척 미루고 미뤄왔던 진로에 대한 벽에 드디어 부딪히는 중입니다 그동안 얼마나 미루고 쌓아왔던지 그 벽이 너무 높아 어디를 어디서부터 손 대야 할지 너무 막막해서 이 어플도 처음 깔아보고 글도 처음 남겨봐요 이런 글을 쓸게 아니라 행동으로 실천을 해야 할텐데 저는 왜 항상 이런 사람 밖에 안되는 걸까요?.. 저도 제가 정말 한심하고 지금 이런 결과가 당연한 인생을 살아왔다는 걸 알면서도 왜 왜 여전히 제자리인 걸까요 제가 너무 밉네요 하고 싶은 일이라도 뚜렷하게 있었다면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겠죠? 저는 왜 지금까지 한번도 하고 싶은게 없었던 걸까요 남들은 몇 가지씩 있어서 그 중에 어떤 걸 선택할까 고민하는데 저는 왜 하나도 없을까요 이제와 이런 고민을 하는 제가 참 안쓰럽네요 어떻게 마무리 지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혹시나 이 긴 글을 읽어 주신 분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힘들다속상해불안해부끄러워답답해우울걱정돼괴로워스트레스받아무기력해슬퍼우울해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spu356
· 4년 전
진로에 대한 고민을 생각하고 앞서가는 것처럼 보이는 다른 사람들을 생각하면 작아지는 나 자신이 있죠... 음...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성공한 사람은 돈을 많이 버는 사람이 아니라 행복한 사람이라고 저는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처럼 한심한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다만 방황을 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행복을 찾지 못해서 갈팡질팡 하고 있는 것처럼 보여요 그게 제자리 걸음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인생에서 꼭 필요한 시간이지 않을까 생각해요 진지하게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해요 나를 알아야지 나는 행복할 수 있고 더 스스로가 가치있다고 스스로 생각할 수 있으니까요 당신은 어떤 순간이 행복했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ytime70
· 4년 전
그런 생각은 평생, 누구나 합니다. 본인은 그나마 젊은 세대신거 같으니 오히려 기회는 더 많죠. 이런말이 있습니다. 젊은건 가진게 없어서 불쌍하거나 불안한게 아니라 잃을게 없으니 좋은거라고. 답답해하지 마세요. 40먹고 50먹고 .. 환갑이 되어도 누구나 지금 가는 이 길이 내 길이 맞나, 다른길로 가야하나 .. 늘 고민하며 삽니다. 서점에 가서 분야별로 책을 한번 보세요. 재미있게 느껴지는 책이 있다면 꾸준히 그 분야 책을 읽어보시고..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즐거움 하나쯤은 생겨요. 등산이나 낚시도 한번 가보시고. 낚시대가 없다면 낚시터가서 남들 하는거 구경이라도 해보시고. 다 의미있는겁니다. 님이 무엇을 하시든간에 다 의미가 있어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