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가 팔에 용문신을 해왔습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이별/이혼
4happiness
3년 전
여자친구가 팔에 용문신을 해왔습니다
여자친구랑은 3년 됐구요. 정말 잘 맞는다고 생각해왔습니다. 얘기도 스스럼없이 터놓고 할 수 있는 사이라 생각했습니다. 저만의 생각이었는지도 모르겠네요. 여자 친구가 팔에 문신이 여러개 있었습니다. 가장 큰게 손바닥 만한건데. 이만한건 하나고, 애기 주먹만한 문신이 서너개 더 있었습니다. 처음만날때는 사실 당황했는데, 여행지에서 만나다보니 큰 생각이 없었다는건 부정 못하겠네요. 점점 가까워지다보니, 그정도는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손바닥 만한거 말고는 아기자기하거나 나름이쁘다고 생각했으니까요. 저는 원래 문신에 대해 굉장히 부정적입니다. 얻는건 자기만족 뿐이지만 위험부담은 너무 크다고 생각해서입니다. 3개월전 쯤인가 여자친구가 용문신 얘기를 한번 꺼냈었습니다. 저는 용문신은 절대 안된다고, 다른 문신으로 생각해봐달라고 말했습니다. 최소한 저한테 하기전에 말해 달라고 했죠. 그런데 용문신을 팔에 하고왔습니다. 엄청 크더군요. 나름 결혼 얘기도 하던 사이였는데, 용문신을 볼자신이 너무 없습니다. 여자친구 생각을 하면 용문신이 자연스럽게 생각나네요. 헤어지자고 마음먹었는데, 너무 힘드네요. 제 가치때문에 여자친구랑 헤어진다는 생각때문에 제 자신이 역겹기도 하고요. 여자친구는 정말 좋은 사람입니다. 용문신을 하고 안하고를 떠나 정말 좋은 사람인건 맞습니다. 제가 미래에 지금 여자친구 같은 여자를 다시 만나기는 정말 힘들거라고도 생각합니다. 그래도 도저히 용문신을 보면서 살아갈 마음이 들지 않습니다. 하아 사랑한데 헤어진다는 말이 뭔 말인가 했는데, 지금이 그런것 같습니다. 사랑은 하는데, 계속 같이 한다면 용문신이 저를 불행하게 만들것 같습니다. 헤어지자고 마음먹으니, 지난 몇일 동안 회사 일도 안잡혀서, 퇴사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선 제가 너무 힘들어 하니 우선 휴가나 근무시간을 줄이는 방향등 도와줄려고 해서 고맙기도 합니다. 3일 동안 도저히 다른 생각을 못하겠네요. 헤어지자고 마음먹어도 너무나 힘들고, 용문신을 보고 살 자신은 또 없습니다. 너무 힘드네요.
힘들다혼란스러워괴로워슬퍼의욕없음스트레스속상해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23개, 댓글 11개
상담사 프로필
마인드카페 상담사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3년 전
취향존중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람에 대한 배려와 존중입니다.
#존중#배려#연인
안녕하세요 사연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사랑하는 여자친구와 모든 부분이 잘 맞지만 단 한가지, 문신으로 인해 이별을 생각하게 되다보니 더욱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시군요.. 문신 이라는 것이 어떠한 사람들에게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또 어떤 사람들에겐 사람을 사귀는데에 매우 큰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마카님께서 부정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다고 미리 말씀을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덜컥 문신을 하고 온 여자친구에게 큰 섭섭함과 실망을 느끼셨을 것 같아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문신' 이라는 것은 문신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여러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문신 자체에 의미를 부여하여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나를 나타내는 개성이 될 수도 있고, 혹은 그 자체가 너무 예쁘고 좋아서 하시는 경우도 있지요. 하지만 문신을 하지 않는 분들께서는 문신이라는 것이 보는 것만으로도 썩 좋지 않을 수 있고, 무언가 미래에 후회할만한 행동을 왜 하는걸까? 라는 의문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것은 상호간의 '취향존중' 이 필요한 부분이겠지요. 무조건 찬성을 할 수도 반대를 할 수도 없는 부분이기에 서로 존중을 하고 배려를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현재 마카님께서는 원래 좋아하지 않는 것이지만 여자친구를 사랑하기에 한발 물러나 그 전에 한 문신들을 이해해주셨지만, 여자친구분께서는 마카님을 향한 존중과 배려가 조금 부족하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에 마카님께서도 문신 자체가 화가 나기도 하지만 분명 싫다는 입장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하고 온 여자친구에게 섭섭함과 실망을 느껴 헤어짐을 생각하게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여자친구분께서는 이것이 나의 취향이자 개성인데 왜 다른 사람의 입장을 생각해야하는가 를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문신뿐만 아니라 연인간에는 그 어떤 것이든 서로 맞춰가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다른 이성친구와 연락하는 것, 음주, 흡연, 게임, 취미생활 등등 서로의 생각이 다르다면 무조건 강요하기보다는 서로 맞춰나가야 하는 부분이 분명합니다. 만약 더이상 이 사람과 절대 함께 할 수 없다 라고 느끼신다면 어렵고 힘들겠지만 이 시간을 견뎌내고 헤어지는 것이 오히려 마카님께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용문신이 받아들이기 어려운 부분인 것은 분명하나 여자친구분께 어떠한 이유로 이것을 하게 되었는지 등 문신에 대한 여자친구분의 충분한 생각을 들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마카님께서 문신이 싫으신 이유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여자친구분께 충분히 전달해주시며 이번 일이 문신 하나만의 문제가 아니라 무작정 하고 온 행동이 마카님을 전혀 존중하지 않고 배려하지 않은 일이라 더욱 속상하다는 것을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신 말고 다른 부분이 너무나 좋은 분이시라면 문신 하나로 헤어지기에는 너무나 마음 아픈 일이겠지요.. 하지만 만약 여자친구분의 입장이 '그냥 하고싶어서' 라면 힘드시겠지만 마카님을 위해 헤어짐을 생각하시는 마음을 더욱 굳게 먹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내가 하고싶더라도 내 연인을 위해 설득을 하고, 좀 더 고민을 하고,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분명 필요한 부분들이기 때문입니다. 이런저런 생각들이 들어 3일간 얼마나 고통스러우셨을까요.. 마카님의 가치때문에 여자친구랑 헤어진다는 생각을 한 자신이 역겹다 라고 말씀해주셨지만 이 일은 충분히 헤어짐을 고민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너무 자책하지 마시고, 혼자 이 어려움을 떠앉지 마시고 여자친구분과 대화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너무 힘들어하지 마시고, 여자친구분과 꼭 소통을 해보신 후 신중한 결정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응원하겠습니다.
clee
3년 전
문신을 좋아하는 것 자체를 막을 수는 없지만 마카님의 부탁에도 불구하고 몰래 하고 온 부분은 연인사이에서 하면 안되는 행동 같아요. 글에 마카님 생각을 잘 정리 해 놓으셨는데 이대로 솔직하게 여자친구분께 이야기 해보심이 어떨까요?
4happiness (글쓴이)
3년 전
@clee 네 계속 같이 이야기는 해보고 있습니다. 여자친구가 문신을 지워야지만 다시 만날 수 있을것 같아요. 어떤 경우라도, 용문신을 볼 자신이 없습니다
naomi52
3년 전
여자친구를 위해 헤어져줘야할듯.
4happiness (글쓴이)
3년 전
@naomi52 여자친구가 헤어지고 싶다면 더 고민할 필요도 없었을것 같네요. 정이 떨어졌을테니까요. 여자친구는 자기 가치를 지키고, 저도 자신의 가치를 이해해주길 바라네요. 하지만 저도 제 자신의 가치가 있으니까요
naomi52
3년 전
여자친구의 문신유무가 당신의 가치를 올리고 낮추고 한다는 생각자체가 잘못된거에요. 본인가치는 본인 자체에서 정하세요.
4happiness (글쓴이)
3년 전
@naomi52 저기요? 생각이 다른사람은 배려 안하네요. 전 여자친구가 뭘하든 상관없습니다. 무슨 여자친구가 제 벨류를 올려주는 물건도 아니고. 말좀 가려서 하시죠? 어이가 없네요. 글의 수준이 적당해야 대꾸를 하지,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시네요. 저도 여자친구의 행복을 바랍니다. 동시에 제가 가지고 사는 신념도 중요하구요. 네 그래서 여자친구를 바꿀 생각 없이 헤어지겠다고 생각했구요. 아니 무슨 논리가 있어야 반박을 하죠. 말에 무슨 말도 안되는 논리로 꼬투리를 잡나요. 제가 그 어디에 여자친구가 저 자신의 가치를 정한다고 말해놨놔요? 아니 그런 생각 자체가 어디서 나오는건가요? 누가 누구의 가치를 올려준다는게 논리적으로 맞는 말이라고 생각하세요? 사람이 물건도 아니고. 심지어 그 어떤 물건도 당신의 가치를 올려 주지 않습니다. 죄송하지만 제 고민 글을 더럽히지 말아줬으면 좋겠습니다
naomi52
3년 전
본인이 가치가치 계속 본인이 운운했습니다.
naomi52
3년 전
설마 가치관과 가치를 헷갈린거라면 더군다나 2세를위해 헤어지세요
4happiness (글쓴이)
3년 전
@naomi52 이상하게 단어하나로 꼬투리 잡기나 하시네요. 당신이 어떤 사람이건 저한테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제 고민글을 폄훼하지는 말아주길 부탁드립니다.
4happiness (글쓴이)
3년 전
@naomi52 기본적인 존중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