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아직 깨어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수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 아직 깨어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ugmeonce
·4년 전
잠이 너무 안 와요. 지난 몇주간 수면 패턴이 엉망이었어요. 잠이 안 와서 어두운 방에서 핸드폰 하다가 새벽 다섯여섯시에 잠들고, 여덟시 반쯤에 일어나긴 싫지만 온라인 학습 해야하니 꾸역꾸역 일어났어요. 하루에 세네시간씩밖에 못 잤어요. 자고 싶은데 잠이 너무 안 와요. 11시쯤에, 졸리진 않지만 자려고 누우면, 몇년전에 흑역사를 비롯한 잡생각들이 몰려와요. 제가 한심해보이고, 제 단점이 떠오르고, 맞이하게 될 내일이 두려워요. 불안한 감정도 들어요. 하루동안 보고 들은게 자기 전에 다 스쳐지나가요. 잠이 너무 안 오는 상태로 잡생각 하다보면 시간이 금새 가서, 시계를 보면 다섯시에요. 요즘 제가 자주 피곤해서 수면이 부족한것 같다고 느끼긴 하는데, 잠이 너무 잘 안 와요. 동생이랑 부모님 다 늦어도 12시에는 주무시는데, 저 혼자만 제 방에서 깨어있어요. 잠이 너무 안오는 어떤 날에는, 자려고 누워있는 내가 시간낭비하는 것 같아서 그 시간에 뭐라도 해보려고 책상에 앉지만 집중이 전혀 안돼요. 너무 늦은 시간까지 잠이 오지 않으면 제가 죄를 짓고있는 것만 같아서 온 몸이 뜨거워져요. 부모님께 얘기해봤지만 두분 다 누우면 5분안에 잠드는 타입이여서 저를 이해 못하고, 그냥 일찍 자라고만 해요. 누워있으면 진짜 잠이 안 오는데... 생각들이 끊임없이 떠올라서 저를 괴롭혀요. 이게 몇주째 반복되니까 너무 고통스럽고, 온라인학습 하다가도 피곤해져서 싫어요. 진짜 너무 자고싶은데, 누워있는데도 잠이 안와요. 자고싶어요. 근데 미친거같이 계속 잡생각이 떠오르고, 뭐라도 해보려하지만 피곤해서 집중력은 떨어지고. 어떻게 해야 빨리 잠들수 있을까요.
스트레스받아불면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llingManeuver
· 4년 전
저도 자야하는데 핸드폰 붙들고 있는 입장으로서 할 수 있는 조언인지는 모르겠지만... 핸드폰을 먼저 내려놓으셔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