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기분이 나아질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별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떻게 하면 기분이 나아질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뭔가 잘못했을 때 지적을 받으면 하루종일 잠을 못잘만큼 신경쓰여요. 잘못을 알고 있고 이제 그러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은 하지만 그걸 지적해준 사람에게 잘못된 인상을 심어줬다는 거에 대한 생각만 계속 떠올라서 기분이 한없이 우울해져요. 뭔가 부끄러운 일이 생겼을 때도 마찬가지구요. 남들은 괜찮아 별거 아니네라고 하는 일이고 저도 그렇게 생각하지만 헤어나오는 데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 같아요. 거기에 얽메어 밤늦게까지 잠이 안와 잠을 설치고 다음날, 다다음날에도 그 생각이 제 머리를 잘 떠나지를 않는 것 같아요.
화나불안해부끄러워답답해걱정돼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nclosed
· 4년 전
괜찮아요 그럴수도 있죠! 그치만 그게 당신을 갉아먹는다는 건 나쁜 일이네요ㅠ 혹시 당신에게 지적한 사람이 당신하고 가까운 인간관계의 사람인가요? 만약 아니라면 어차피 한 번 보고 말사람 신경쓰지 말고 그냥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려버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bsebs (리스너)
· 4년 전
저도 한때는 상당히 그런 민망하고 부끄러운 감정에 사로잡혀서 헤어나오지 못했던 적이 있어요. 정말 흔한 답변이지만 그사람은 깊게 생각안할 것이라고 생각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마카님이라면 어땠을지 상상해보는 것도 좋아요. 정말 단순히 고치면 더 나아질 것 같아서 부정적인 감정 없이 말을 할 수 있지 않나요? 물론 상대가 안좋은 마음으로 지적을 했을 수도 있지만 그런 감정은 대부분 오래가지 않고 더 나은 변화를 보여줬을때 사라지기 마련이에요! 너무 걱정마시고 걱정하는 시간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드는 것에 생각하는 시간을 쏟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