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여자친구와 사귀면서 느낀 점은 제가 진심으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바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23cococo
·4년 전
전 여자친구와 사귀면서 느낀 점은 제가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았기에 소홀했다는 점과 그럼에도 정이 안갔던 부분에 대해서는 어쩔수가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글을 써내려갑니다. 사람 마음이란게 원한다고 의지대로 되는게 아니더라구요. 마음은 오고 가는거지 내가 그사람을 사랑하고 싶다고 해서 사랑할 순 없는 것처럼. 전 여자친구는 저를 많이 좋아했습니다. 정말로 이렇게 좋아하는 사람을 처음 만나본다고 말할 정도로. 그런데 결국 이렇게 바람으로 끝나버린 연애의 끝을 보니 제가 마음이 안 가서 소홀했다는 것이 큰 이유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직장생활을 하고있고 전 여자친구는 대학생이지만 직장의 특성상 코로나 관련하여 자주 만나지 못하게 된 것이 원흉이 되진 않았을까도 생각했지만 결국 제가 그 사람을 더 많이 사랑하고 좋아했더라면 이런 결과까지 나오지는 않았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라는 소리도 많이 들었고 지금도 솔직하게 ***잡힌 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후회는 없는 연애라서 훌훌털어버렸습니다. 진심으로 사랑해서 사귄게 아니여서 그런지 헤어지고 나서도 별 타격이 없기도 했고 그냥 제 생활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냥 문득 생각나서 글을 적어봅니다. ***잡혀 살고 2번 연속 바람맞아서 헤어진거면 제 연애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생각이 많아지네요.
답답해공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ely010
· 4년 전
마음이 싱숭생숭하고 좀 그렇겠어요ㅠㅠ 인연이 아닌거죠 아직 인연을 못만난걸거에요 후회없다니까 다행이에요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23cococo (글쓴이)
· 4년 전
@vely010 네 ㅎ 그렇게 봐주시면 다행이죠. 사실 인연은 한 번 지나갔다고도 생각해요. 첫번째 여자친구랑 3년넘게 연애한 뒤로 2~3번의 연애를 했었는데 그중 최근 2번이 다 바람이였고 제 연애이야기를 들은 친구들이 저보고 ***라 그랬으니 말 다했죠 뭐 ㅋㅋ 사귈때 잘해줘서 저는 후회가 없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vely010
· 4년 전
사귈때 잘해줘야 진짜 후회 미련이 없는거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3cococo (글쓴이)
· 4년 전
@vely010 네 그 부분은 정말로 공감이 되네요. 헤어지면 못해줬던 부분이 많이 생각나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다면 자책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한순간이든 오랜시간이든 그 시간동안은 서로 사랑했고 그 연애에 최선을 다했다면 잘해줬다고 생각해도 괜찮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