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때문에 미치겠어요. 공부 하기 싫은데 억지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kgya
·4년 전
공부때문에 미치겠어요. 공부 하기 싫은데 억지로 해야되요. 엄마가 시켜서. 단지 그 이유 때문에, 요즘 부쩍 숙제량이 많아져서 잠도못자고 12시 넘기는건 기본, 2~3시까지 하기도 합니다. 제가 집중을 안해서 그런거 아니냐고 그런말이 나올수도 있기는 한데, 저는 공부를 할때 휴대폰 공부에 방해되는것들은 멀리 치우고 공부를 합니다. 저는 지금 진도를 맞추기 위해 빨리빨리 진도를 빼느라 숙제량이 많아진듯 합니다. 이제는 두통은 기본이고 별별의 증상들이 나타나는듯 합니다. 털어놓을곳이 여기 밖에 없네요.. 사는거라는게 참 힘드네요..
짜증나어지러움힘들다의욕없음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우울우울해불안불면괴로워자고싶다외로워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UL
· 4년 전
엄마한테 솔직히 이거 너무 힘들다고 예기해봐요.그 정도면 얘기 해야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ccessible
· 4년 전
저도 그런 증상을 겪은 적 있는 데요. 저는 그 때 부모님께 말 한 마디 못하고 과제에 시달렸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그 때로 다신 돌아가고 싶지 않고요. 정말 저는 그 때 스트레스로 인해 위경련도 나서 4일 내내 아무것도 못 먹을 만큼 아팠습니다. 그렇게 시달린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미련한 저처럼 할 말 못하고 시달리지 마세요. 점점 나쁜 감정만 쌓여갑니다. 구체적이고 강하게 부모님께 정말 힘들다. 더 이상 하다간 다시는 공부를 할 수 없을 것만 같다. 조금 쉬면서 생각할 시간을 달라. 학원말고 나를 믿어보면 어떻겠냐. 는 식의 말을 진지하게 해보는 건 어떨까요? 혼자서 감정이랑 병을 참는 건 아무도 알아주지 않아요. 아니 알 수가 없어요. 꼭 용기를 내서 힘들다고 진지하게 말해보세요! 응원할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gya (글쓴이)
· 4년 전
@ROUL 좋은 조언 감사해요 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kgya (글쓴이)
· 4년 전
@accessible 감사해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