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꿈이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Heejae5349
·4년 전
안녕하세요.평범히 중학교 다니는 학생입니다 저에겐 꿈이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원하는 가수인데요. 요즘 데뷔하는 아티스트들 비주얼이 상당하죠.그에 맞게 실력도 좋습니다 반면 전 비주얼이 뛰어난 편도 아니고 실력이 상위권에 속하지도 않고요. "나이도 어린데 다른 거 할 수 있지 않나" 하고 생각하신 분들도 꽤나 계실텐데.유치원 다닐 때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연습하고 있으며 노래할 때가 가장 행복합니다. 제가 처음으로 하고 싶은 것이 생겨 부모님께 말씀 드려 보니 안정적인 공무원을 원하시는 모양입니다. 여전히 가수가 하고 싶지만 부모님 허락을 받아내지 못 하니 너무너무 힘드네요 이 길로 가는 게 잘하고 있는 걸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ayup
· 4년 전
아직 중학생이시니 뭐든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은 계속 가지고 계신 꿈을 밀고 가보세요 저희 사촌형도 가수가 꿈이었는데 지금은 노래도 내면서 즐겁게 음악활동 하더라구요 충분히 하실 수 있구요 혹여나 나중에 마음이 바뀌어 공무원 공부를 해야겠다 싶으시면 1~2년 죽어라 공부해서 공무원시험을 보는 방법도 있으니까 지금은 자신의 꿈을 계속 밀고 나가보세요 어떻게든 부모님을 설득하고 정말 열심히 하는 보여주면 부모님도 지지해 주실 거예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l2019 (리스너)
· 4년 전
100세 시대, 다직업 시대라고 이야기하는 만큼 현대 사회에서 내가 한 진로를 가지고 평생 살아가야 한다는 부담은 확실히 줄어든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는 현재 굉장히 확고한 꿈이 있으시고 이를 위해 그만큼 노력하고 계신 만큼, 1차적인 진로를 이 분야로 설정하되 어느 정도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그 길이 너무 안 풀릴 때에 방향전환을 하더라도 다른 분야로 가기에는 크게 늦지 않은 시간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부모님과의 갈등은 굉장히 민감한 부분일 것 같은데요ㅜㅜ 그 일을 하면서 본인이 행복하다는 점, 그리고 최고는 아니더라도 최선을 다할 의지가 있다는 점을 솔직하게 보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