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진지 몇일째 .. 하루는 괜찮다가도, 또 하루는 너무 보고싶어요 , 이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jjingss
3년 전
헤어진지 몇일째 .. 하루는 괜찮다가도, 또 하루는 너무 보고싶어요 , 이미 끝난것도 알고, 다시 못만날꺼란 것도 아는데 사람 마음을 왜이리 힘들게 하는지 만남이 행복했던 만큼, 그만큼 슬퍼하는 시간이 맞는건데 .. 그래도 너무 보고싶고 연락하고 싶네요 ㅠ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하나요 ..
슬퍼힘들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5개, 댓글 9개
상담사 프로필
오미영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3년 전
연인과의 헤어짐을 애도하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솔루션
#연인관계 #헤어짐 #애도 #심리적회복 #사랑 #기쁨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상담사 오미영입니다. 위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은 최근에 연인과 헤어짐을 겪으신 것 같아요. 어느 날은 괜찮다가도 어느 날은 너무 그립고, 아직은 마음이 하루에도 여러번씩 출렁이고 있을 것 상태로 보입니다. 두 분이 교제를 시작하게 된 과정, 연애기간 동안의 다양한 에피소드, 그리고 결국에는 헤어짐을 선택하게 된 계기가 떠오를 때마다 마음속에 날카로운 아픔이 느껴지고, 덜 아문 상처를 건드릴 것 같아 저도 너무 안타깝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연인과의 헤어짐은 두 사람이 만들어나갔던 하나의 세계가 이제 더 이상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세계 안에서 연인과의 교류와 피드백을 통해 자아가 확장되는데 결별 이후에는 다시 축소되면서 일시적으로 마음이 힘들고 슬프게 됩니다. 이것은 서로에게 충분히 전념하였던 커플이라면 필연적으로 경험하게 되는 정상적인 과정인데요. 따라서 충분히 애도하는 기간이 필요합니다. 둘이서 만들어갔던 하나의 세계가 이제 다시 돌아오지 않는 것에 대해서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저는 마카님에게 지금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헤어짐이 쓰린 아픔과 상처를 수반하지만 서로에게 그럴수밖에 없었던 계기에 대해 떠올려보고 더 이상 그 연인이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삶의 챕터를 쓰기 위해 스스로를 치유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 하나는 헤어짐을 되돌리고 다시 연락하여 교제를 지속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가 만났던 수많은 커플들을 돌이켜 보면, 예전 연인과 헤어진 후 진짜 더 잘 맞는 소울메이트 같은 사람을 만나게 되어 "이 사람을 만나기 위해 내가 예전 연인과 헤어짐을 겪었나보다"라는 말씀을 하시는 분도 있고요, 만났다 헤어졌다를 여러 번 반복하다 결국 결혼하게 되는 커플도 꽤 있는 것 같아요.
저는 마카님께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연인과의 결별에 대해 충분히 애도하고, 스스로 취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 중 무엇이 장기적으로 내담자님의 삶을 행복하게 할지에 대한 치열한 고민 같아 보입니다. 그리고 이 과정이 연인의 일방적인 통보가 아닌 마카님이 주체적으로 그 결정에 참여했다는 지각도 필요합니다. 중요한 결정에서 배제되었다는 느낌은 상당한 무력감을 유발할 우려가 있답니다. 만약 이 과정동안 전문적인 피드백을 주고 받으면서 아픔과 상처에서 회복되는 과정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마인드카페 프로의 전문 심리상담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내담자님이 결국에는 삶에서 사랑과 기쁨을 발견할 수 있게 되기를 진심을 담아 응원하겠습니다!
qpqp999
3년 전
한 번 떠난 마음은, 내가 어떻게 해본다고 해서 돌이킬 수 있는 것이 아니에요. 모래시계를 거꾸로 뒤집는다고 해서 시간이 거꾸로 흐르지 않듯, 그간의 모든 것을 뒤집어 보려고 해도 이미 흘러간 마음은 다시 되돌릴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렇게 정해졌고, 다신 돌아올 수 없는 거에요. 돌아올 마음이라면 굳이 노력하지 않아도 돌아올 것이고, 떠나갈 마음이라면 아무리 노력한다 해도 돌아오지 않는 거 같아요. 이미 떠난 마음을 예전처럼 되돌리려고 하지 말아요. 한 번 떠난 마음은 애쓴다 해도 되돌릴 수 없을 것이기 때문에.. 그것으로 인해 오래 아파하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언젠가 당신의 마음을 품어줄 사람이 나타날 거에요. 큰 기대를 하지 말고, 무겁게 생각하지도 말아요. 시간과 같이 그 흐름대로 흘러가는 게 인연이니까요 !
BabyU
3년 전
저랑 같은 상황이시네요...
dana0319
3년 전
한동안 많이 아프죠.. 시간은 계속가고 일상은 똑같이 흐르지만 마음속에서는 머릿속에서는 계속 생각나요.. 그렇게 아무렇지 않게 살아가도 속으론 괴로워요. 10일이될지 1년이 될지 몰라요. 근데 계속 그렇게 흘러가다 보면 희미해져가더라고요. 당장은 너무힘든데 받아들이기가 너무 괴로운데 시간이 많이 흘러지나가면 기억도 흐려지더라고요 그때는 아 내가 그렇게 아파했었는데 지금은 잊어가네? 전부인것만큼 사랑해도 이렇게 잊혀가는구나. 이렇게 추억으로 묻게 되더라고요. 그러니 지금은 억지로 잊으려하지말고 힘들면 충분히 힘들어하세요 쓰라리게 아파도 보고.. 그러다 내스스로 이마음 그대로 가져가기엔 괴로워서 내려놓는순간은 와요 그때 시원하게 보내주세요...
dlwps40
3년 전
저도 같은 상황이라 충분히 공감가네요.. 지금도 맘 아픈체 지내고 있네요..힘내세요
chani11
3년 전
정말 사랑했던남자를 잊는데 걸린시간 저보다긴시간이 있을수도있지만 전 1년 걸렸어요 그리고 더좋은남자만나 6년째 연애중이네요 정말 사랑했지만 한번끝난사인 다시 처음처럼 되진않더군요 추억이라생각하시고 본인이 하고싶은일하다보면 당신을 더 예쁘고 사랑스럽게 슬프지않게 해줄남자가 꼭 나타날거예요 시간이 약 그시간 많이 힘드시겠지만 ..많이 우시고 많이 뛰시고 취미를 찾으셨음해요
summerchristmas
3년 전
뭘 위해서, 뭐 때문에 그 사람과 다른 길을 가기로 했는지를 되새겨보세요.. 다시 만나거나 연락한다고 더 나은 내일이 되진 않을거에요.. 아프지만 참아내면 내가 그때 왜, 어떻게. 아팠는지도 잊을 날이 올 겁니다. 기운 내시고 밥 잘 챙겨드세요ㅎㅎ 배고프면 더 슬픕니다^-^!
G6466M
3년 전
@qpqp999 동감이 가는 말씀입니다.
OnMyMilkyWay
3년 전
충분히 슬퍼하고 아파하세요 하지만 잘 먹고 잘 자고 몸 상하지 않도록 하는건 꼭 지켜야해요 내 자신을 위해서.. 시간이 약이란 말밖에 하지만 그건 사실이랍니다 언젠가 슬픔도 아픔도 옅어지고 사라질거예요 장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