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고민 취업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진로고민 취업
커피콩_레벨_아이콘jels0301
·4년 전
제가 이고민을 몇년 째 하고 있어요 하고싶은 일은 많은데 저에게 어떤일이 많는지 성격 능력 등 잘모르겠고 현실적으로도 제가 할 수 있는게 뭔지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전 특성화곤데 전공을 포기하다보니 자리도 제대로 못잡고 갈팡질팡한 상태네요 이 보다 더 많은 이야기가 있지만 그거까지하면 넘 길어 질꺼같아요ㅠㅠ 지금남친이랑 동거 중인데 회사 그만두게 되서 같이 다른 지역으로 가는데 거기서도 뭘 할지 모르겠네요
무기력해걱정돼혼란스러워지루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l155
· 4년 전
발등에 불떨어지면 금방 뭐라도 합니다. 애초에 적성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그 일이 적응이 되면 적성이 되지요. 하지만 질문자 분의 문제는 정상적인 문제이고 심각하죠. 하지만 그 감정을 이용하여 무엇을 포기하거나 얻고계신게 아니신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els0301 (글쓴이)
· 4년 전
@chl155 잘 모르겟네요 제기준이 없어서 어디에 마춰야될지 모르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ranman
· 4년 전
하고싶은 일중에서 하나만 남기고, 나머지는 지워보세요. 신중하게 하나씩 지우다보면 정말 하고싶은 일은 남아있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rrynight (리스너)
· 4년 전
일단 마카님이 좋아하거나 남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잘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분야를 떠올려보세요. 거기에서 점차 범위를 좁혀가면서 하고자하는 분야를 찾아나가는게 좋을것 같아요. 전에 다른 마카님께도 말씀드렸지만 잘하는것만 찾다보면 흥미를 잃고 금새 또 지쳐버리게 되는것같아요. 그래서 전 좋아하는 분야도 고려해보시기를 추천드려요. 그리고 일단뭐든 여러가지를 경험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저를 포함해서 몇년째 제가 가야하는길이 어디인지고민하거나 전공과 다른 분야로 직업을 택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아요. 그니까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고민해보시기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