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보다 마음이 따뜻하고 mbti에서 감정형인 사람들이 질투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MBTI]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보다 마음이 따뜻하고 mbti에서 감정형인 사람들이 질투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rmjws1528
·4년 전
저는 MBTI에서 사고형,감정형 다 필요하다고는 생각하지만 감정형의 장점을 사고형의 장점보다 더 갖춘 사람이 더 부럽네요.그리고 사람들이 분석을 공감보다 많이 하면 사고형이라는데 분석이나 공감 중 어느 것을 많이 하느냐에 따라 사고형이냐 감정형이냐를 결정하는데 전혀 상관없었으면 좋겠어요.제가 나머지에 관한 분석은 거의 하는 편이지만 싫어했던 사람도 정말 좋아하고 친해지고 사랑하고 싶어서 그 사람을 왜 싫어했는지 분석은 많이 하더군요.그리고 남의 마음에 진짜 공감이 안 될 때에도 많아요.그런 것과도 사고형,감정형을 결정짓는데 전혀 상관없었으면 좋겠네요.감정형이 정말 진실한 애정을 사람들에게 보이는 그 점이 정말 질투하네요.사람들 마음을 정말 진심으로 이해할 때에도 더 많고요.그 점도 질투나요.제가 사고형이 아닐 확률이 무한%였으면 좋겠네요.제가 사고형이 더 강하다는 말을 들으면 감정형인 사람보다는 객관적인 사실이라든지 자기가 지금 해결해야 할 상황에 우선순위를 더 두는 것같고 그리고 인간성보다는 지적인 것을 더 추구하는 사람같아서 정말 싫어요.그리고 감정형은 인간 사이에서의 조화나 화합을 정말로 추구하고 조화나 화합없이는 정말 살 수 가 없는 사람들이지만 사고형들은 그렇지 않아도 살 수 있다는 게 너무 싫네요.사고형같다 그러면 정말화도 많이 나요!저도 마음같애서는 모든 사람한테 진실한 사랑을 줄 수 있는 사람이면 좋겠지만 모든 사람한테까지는 불가능하다면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최선을 다해서 진실한 사랑을 줄 수 있는 감정형같은 사람이 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어떡하죠?저 그것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강요하는 것까지는 아니겠지만 될 수 있으면 답변을 주세요.제가 진짜 사고형이 전혀 아니었으면 좋겠네요.사고형인 부분도 인생에서 위급한 상황들이 닥쳐왔을 때,이성적으로 신속하게 판단할 필요는 있지만 그 외에는 제가 사고형인 사람이라면 너무 싫을 것 같아요.그리고 제발 사고형이 꼭 나쁜 건 아니라는 건 써주지 말아주세요.사고형의 장점도 저도 알고는 있지만 그렇게 되기는 싫네요.부담줘서 정말 죄송하지만 가능한한 빨리 도와주세요.저 미칠 것 같아요.정말 죄송하지만 답글 방금 단 사람말고도 최대한 여러 사람이 저를 도와줄 수 있으면 좋겠네요!저 진짜 살려주세요.코로나도 잘 견디고 안 걸리고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제가 사고형인 건 못 견뎌요!제발 살려주세요.
스트레스받아의욕없음속상해화나불안해트라우마답답해질투나우울해걱정돼부러워괴로워강박불안힘들다공허해무기력해슬퍼콤플렉스스트레스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9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gdthvjik
· 4년 전
mbti 정확한 검사는 아니래요. 저도 기분에 따라 사고형 감성형 번갈아 나오더라구요. 사고형이라 감정 분석을 하시는 편이라면 누군가를 이해하려는 큰 마음을 가지신 것 같은데요? ㅎㅎ 주 감성형인 저도 누군가를 오롯이 공감해주었던 적은 제가 겪어보았던 일들뿐이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rmjws1528 (글쓴이)
· 4년 전
@bgdthvjik 너무 암담하네요.제가 분석을 하는 이유로 사고형이라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rmjws1528 (글쓴이)
· 4년 전
@bgdthvjik 제가 사고형이면 정말 미칠 것 같고,웬만하면 죽고 싶지 않지만 제가 사고형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에는 정말 자살하거나 타살당하거나 죽고 싶네요.분석을 많이 하면 진짜 사고형인가요?제발 분석을 그냥 많이 하든 분석을 공감보다 많이 하든 사고형인 거하고는 상관없었으면 좋겠네요.제가 당신에게 부담을 주고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 정말 미안하고 싫은데 제가 정말 사고형은 아니었으면 좋겠고 사고형이라는 게 사실이라면 세상과 이별하고 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ou
· 4년 전
저보고 다른 글의 댓글에서 하셨던 말이 더 잘 이해되네요. 그런데 왜 사고형인것을 그토록 싫어하시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들어볼 수 있을까요? 그리고 갑자기 종교적인 이야기해서 좀 그렇지만, 불교의 독실한 신자들은 감정을 없애기 위해 노력할 정도로 인간의 감정이란 것을 안좋게 생각해요. 제 인생의 목표가 감정기복을 없애는 것일 정도로 전 감정형에서 벗어나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ou
· 4년 전
그리고 저건 단지 검사일 뿐입니다. 애초에 수많은 사람을 두고 저 검사로 사람을 두 부류로 나누는 건 말이 안되죠. 고작 저런 기준으로 자신을 판단하지 않으셨음 해요! 제가 겉으로 하는 짓은 감정형의 특징이 보여도 속으론 그렇지 않답니다. 범죄사건에 대할 때에도 가능한 감정적으로 다가가지 않아요. 그 사건에 대해 분석할 뿐이지요. 그리고 당신이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사랑을 주고싶어하는 마음만으로도 이미 감정형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rmjws1528 (글쓴이)
· 4년 전
@lovou 정말 감사합니다!정말 생명의 은인인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rmjws1528 (글쓴이)
· 4년 전
@lovou 사고형인 게 싫은 이유는 너무 세상을 현실적이고 객관적으로만 보려고 하고 세상을 조금은 긍정적이고 아름답게 볼 줄 도 알아야 하는데 사고형들은 그렇게 보지는 않네요.그리고 사고형들은 사람들 사이에서의 단합,화합,조화보다도 자신이 처해있는 상황을 더 해결하는데 우선순위를 두는 것 같아요.정말 그 점이 싫네요.그리고 인간성보다 지적인 것을 더 추구하는 것도 싫고요!그리고 저는 분석과 공감 중 어떤 것을 더 많이 하느냐에 따라 사고형과 감정형이 결정되는 것과는 전혀 상관없다고 봅니다.분석을 공감보다 많이 해도 어떤 사람을 위하는 마음에서 분석을 한 것이고,마음이나 감정에서 비롯된 분석이라면 감정형일 가능성이 무한%일 수 도 있다고 보아요.그리고 공감을 분석보다 많이 한다고 할지라도 공감을 머리로 이해하고 받아들이거나 혹은 사건을 정확하게 객관적으로 판단하려고 공감을 하는 것이라면 사고형일 가능성이 무한%일 수 도 있다고 보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ou
· 4년 전
맞아요 다 동의합니다! 이미 본인이 잘 알고 계시네요. 그런 것때문에 스트레스받지 말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rmjws1528 (글쓴이)
· 4년 전
@lovou 분석과 공감 중 어떤 것을 많이 하느냐에 따라 사고형과 감정형이 결정되지 않는 것 정말 맞습니까?그리고 저는 태어날 때부터 선천적으로 사고형보다는 감정형이 더 강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