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에 4번 떨어졌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시험에 4번 떨어졌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시험의 성격과 제 성향이 안맞지만 그래도 이 직업을 꼭 가지고 싶다는 생각에 계속 도전했습니다. 일단은 떨어졌고, 다음 스텝을 밟아야 하는데 기분이 이상합니다. 자살생각을 했다가, 최선을 다했기에 뿌듯했다가, 동시에 한계를 맛봤다는 생각에 씁쓸했다가 합니다. 이제서야 내 재능은 무엇일까 고민하고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생각해보는데 어렵네요. 포기하고싶지 않은데 5년동안 가시적인 성과없이 보냈어서 지치기도 합니다. 인생이 늦었다는 건 없다고들하지만 초조하고, 부모님께 불합격을 알려야 한다는 사실이 너무 괴롭습니다. 주변의 시선이 따갑습니다. 저를 무능하고, 안되는 것을 잡고있다는 식으로 바라보는 게 느껴집니다. 의식하지 않아도 되는 시선인데 생각보다 많이 저를 아프게 합니다. 작년에 떨어졌을 때, 주변인들이 시집이나 가라는 말을 했었어요. 너무 상처를 입어서 뒤에서 많이 울었습니다. 동시에 속으로 이를 갈고 기필코 너의 코를 납작하게 해주겠다고 생각하고 시험에 임했는데 결과가 안좋아서 더 마음이 아파요. 그래서 떨어지면 지옥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지옥행이네요. ^^ 글이 많이 횡설수설했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arsy1994
· 4년 전
떨어졌다고 시집이나 가라? 그사람들은 뭘해도 비꼴 사람들이에요 신경쓰지 말기. 그리구 선택은 본인이 하는거지만! 힘들면 멈출 수도 있는거구 다른 길 볼 수도 있는겁니다. 끝까지 해볼 수도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