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인생 잘못 살아온 것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학업|군대|복학]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 인생 잘못 살아온 것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s9302
·4년 전
요즘따라 인생을 잘못 산 것은 아닌지.. 힘이 듭니다. 학창시절 비행을 저지른 적도 없으며 나름 착실하게 학업에 집중했습니다.목표한 꿈도 있어서 현역 때 갈 수 있는 대학을 포기하고 사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재수를 감행했지만 결과는 좋지않았습니다. 의사와 상관없는 경제학과에 진학한 저는 학점관리에 소홀한 채로 대학을 다녔고 군대를 다녀왔습니다. 복학 후 학교에 흥미가 없던 저는 다른 국가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휴학 후 귀향을 하였고 아직까지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채 아르바이트와 수험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20대 후반이 된 현재 저는 인생을 잘못 살았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찌감치 전문대를 진학하거나 취직을 했던 친구들은 괜찮은 직장에 괜찮은 삶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 친구들보다 조금 더 공부를 잘했던 저는 변변한 직장도 없이 여자친구에게 기생하는 연애를 하며 하루하루 자신감 없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주머니는 늘 비어있고 현재 코로나로 인해 준비하던 시험은 잠정연기가 되어있는 이 상황.. 삶을 유지하기가 너무 버겁습니다. 하루하루 자신이 쓰레기같고 번듯한 자식들과 행복한 삶을 보내는 부모님의 주변지인들을 보고 있으면 부모님께 너무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열심히 수험에 집중하는 것이 현 상황에서의 정답이겠지만 심적으로 요즘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저 잘못 살아온 것일까요?
조울우울해공허해슬퍼의욕없음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s9302 (글쓴이)
· 4년 전
@!62098d4cb77a219913a 늦은 시간 좋은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이 열등의 굴레에서 제가 얼른 벗어나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방법밖에 없겠네요.. 바이러스 조심하시구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