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무슨일을 하고 살아 갈 지 막막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군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앞으로 무슨일을 하고 살아 갈 지 막막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anawon
·4년 전
안녕하세요 전 20대 중반 남성입니다. 누가 아무나 답변이라도 달아주시면 감사할거같아요. 저는 군대에서 4년간 부사관으로 일했습니다. 장기복무는 신청하지 않아서 의무복무만 하고 전역을 했습니다. 사실 어릴때부터 이 문제가 계속 되었어요. 하고싶은일은 없고 돈은 벌어야 하고.. 그러다보니 직업군인을 하게되었지만 저랑은 전혀 안맞음을 느껴 나오게 되었고 하고싶은일을 찾으려면 다양한 경험을 해보라고들 하는데 그렇게 한다한들 제가 하고 싶은게 찾아질까요?... 너무 막막합니다 모든조언들이 현실적으로 느껴지질 않아요
공허해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oy0012
· 4년 전
누가봐도 충분히 늦지 않은 나이고 차근차근 자기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랑 너무 비슷한 고민을 가지신것 같아서 답글남겨요ㅠㅠ 우리 화이팅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eon000 (리스너)
· 4년 전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잘 모르셔서 막막하신 것 같아요. 경험을 한다고 해서 과연 하고 싶은 게 찾아질지에 대해서도 어려움을 느끼시는군요. 우선은 마카님이 잘하는 걸 살려서 직업으로 정해보시면 어떨까요? 세상이 빠르게 변해가다보니 평생 하나의 직업으로만 먹고 사는 건 쉽지 않다고 해요. 그러니 잘하는 걸 직업으로 삼으며 일하시다가, 점차 하고 싶은 것이 생기시고 나중에 바꿔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해요. 만일 안정적이고 꼼꼼한 일을 잘한다면 사무직을 생각해보시거나, 컴퓨터를 잘 다룬다면 컴퓨터 관련 업종을 생각해보시는 등 단순화시키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무언가 하나를 정해보고 공부를 해본다든지, 경험을 해보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경험이라는게 거창한 건 아니고, 관련있는 작은 것부터 실천해보는거죠. 두루뭉술하게 큰 목표를 정하기보다는 사소하고 작은 목표부터 정하셔서 달성해보시는게 좋겠네요. 예를 들면 컴퓨터 업종으로 가겠다고 정하셨으면, 컴퓨터 관련 일들이 뭐가 있는지 알아보시고, 가장 흥미가 가고 전망이 괜찮은 걸로 정해보세요. 그리고 그 일을 하기 위해서 준비할것을 알아보고 도전해보는 거예요. 그 과정에서 관련된 알바를 할 수 있으면 경험해보시는 것도 좋고요. 하고 싶은게 뭔지를 찾는게 쉽지 않죠. 돈이 급하셔서 되는대로 할 수 있는 것을 하시는 분도 많을 거고요. 그렇다보니 더욱 혼란이 오겠죠.. 진로와 관련해서는 다른 분들과도 얘기를 꼭 나누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얘기를 나누다보면 자신이 몰랐던 직업을 알게 되기도 하더라고요. 하고 싶은걸 꼭 찾으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lver2020
· 4년 전
요즘은 평생 직장이라는 것두 사실 없다고 해야할것 같아요.. 제가 볼때는 일단 내가 좋아하는게 뭐지? 가까운 쪽을 적어보고 그 힌트에 조금씩 조금씩 가까워지면 된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