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6살 여학생인데요. 제가 요즘 군대에 관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군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RIA27
·4년 전
저는 16살 여학생인데요. 제가 요즘 군대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다 보니까 군대는 남자만이 아닌 여자라도 가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나라는 50%이상이 총을 사용할 수 있다는 그런 글들과 한인타운에서 일어난 폭동 얘기를 들어보았더니 더더욱 그래야 할 것 같더라고요 밖에서 그냥 담배피고있는 아저씨도 실제로 총만 들면 사용법도 알고 멋있는분이시잖아요 그래서 저는 이 의견을 제 친구한테 이야기 했는데 뭔***냐고 그리고 요즘 군대 돈도 주고 캠핑이라고 그러더라고요 저도 그건 좀 아닌것같아서 군대 실제로는 되게 힘들어 이랬는데 저보고 너 여혐이냐 이러더라고요 제가 오바한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먼저 군대에 관심갖고 계시고 이에 대해 바른 생각을 갖고 계신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군대는 선택이 아닌 의무기에 가기 싫더라도 가서 나라를 지켜주시는 분들께 우리는 감사해야한다고 생각이들어요. 물론 여군이 있지만 여군은 선택이니까요ㅎㅎ 아마 마카님께서는 여자도 군대를 가야한다고 생각하시곤 친구분께 말을하신것같은데 친구분께선 생각이 다르셧던것같습니다. 또한 군대에 가는분들도 가서 훈련도 뱓고 시간을 그곳에서 보내기에 돈을 주는것이 맞고 전보다 많이 좋아졋다고들 하지만 사실 군대를 안갓다왓다면 잘 모르기에 캠핑이라 얘기하고 그런것은 서로에게 좋지 않다고 생각이들어요. 그리고 이에대해 여험을 논할 순 없는것이라 생각이들어요ㅎㅎ 단지 생각의 차이고 남자들은 군대가는데 우리도 배울 필요가 잇어서 군대를 갈필요가 잇다고 느낀다. 라고 말한것인데 이걸 혐오로 간주할 순 없죠. 물론 현재로썬 여자가 군대에 가지않기에 대신 군대를 가는 분들에 이에 대해 고맙게 생각하고 그만큼 그 고마움을 표현할 필요가 잇다고 생각이들어요. 아무리 편해지고 돈을 준다고해도 그곳에서 보내는 시간이 있고 하는 훈련이나 일들이 잇을테니까요ㅎㅎ 단지 친구분과의 생각차이가 잇을수잇겟지만 돈도 받고 캠핑이라고. 그리얘기햇다고 여혐은 아닌 것같습니다. 그렇기에 마카님의 지금 생각을 잘 기억하셔서 군대가는 분들께 같이 고마워하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dpillow
· 4년 전
와.. 저랑 비슷한 생각하셨군요! 남자분들은 의무라도 비상시에 총은 어떻게 써야하는지 등 적어도 자신의 몸을 지킬 방법을 배웠잖아요? 저도 여자지만 남자들뿐만 아니라 여자들도 군대에 가서 총도 만져보고 쓰는법 익히고 체력도 단련하고 등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게 훈련 받아도 좋다고 생각했거든요. 이런 생각하는게 드물 수도 있는거지 여혐이라뇨... 친구가 말을 좀 심하게 한것같네요. 저와 같은 생각한 분이 있어 좀 기쁘네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IA27 (글쓴이)
· 4년 전
@badpillow 정말요?? 저도 반가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IA27 (글쓴이)
· 4년 전
@GoodDay365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