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취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꿈과 취미
커피콩_레벨_아이콘whyImsad
·4년 전
저는 그림을 좋아하는 한 여학생이에요 저는 꿈이 일러스트레이터에요..여기까진 괜찮다 해도 저는 보통 또래보다 그림을 훨씬 못 그리는 편이에요 그런데 저는 그림이 너무 좋아서 포기할 수가 없어요 비록 어린 나이이긴 하지만 꿈이 작년 12월에 바뀌어버려서 지금까지 뭐한걸까 싶기도 하고 왜 그랬을까 싶기도 하고 그래요 주위에서는 꿈으로만 남겨두래요 저도 그림을 못 그린다는거 잘 알아요 보통 또래보다 못 그린다는거 잘 아는데 포기하고 싶지 않아요 어떡하죠?
짜증나속상해불안해답답해걱정돼우울해외로워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pple10101
· 4년 전
혹시 이연이라는 유투버 아세요..? 거기 영상들 보시면 되게 도움 많이 되실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ranman
· 4년 전
음.. 그림을 일상적인 습관처럼 생활해보세요. 그림을 그리는 것이 재능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일상을 그릴수도 있도, 풍경을 보고 그릴수도 있어요. 물론 마카님의 진로가 일러스트레이터 라고 하셨고, 진로 전공이나, 연습, 기술, 경험이 필요한것이 사실이지만.. 일상속에 마카님이 그리고 싶은 주제를 찾고, 그림으로서 자존감을 높여주는 것도 중요하다 생각해요. 스스로에게 자꾸 ' 난 못 그린다, 실력이 없다 '라고 하면 그림이 그려지기 싫어질꺼에요.. 기본적인 개념을 기억하고, 밖을 나가서 세상을 그려보세요. 저는 그림 그리는 것이 공식만 있는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nNotSeeTheEnd
· 4년 전
포기하지 않았으면 해요! 만약에 저라면 내가 원하는 꿈을 포기 하고 다른 일을 하게 되면 후회 할 것 같아요..차라리 그럴 바에 도전이라도 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hptua59 (리스너)
· 4년 전
그림을 못 그려도 일러스트레이터가 될 수 있어요! 혹시 웹툰 좋아하세요? 웹툰의 그림들을 하나씩 살펴보세요. 똑같은 사람이라도 작가마다 전부 다르게 표현하잖아요. 게다가 객관적으로 봤을 때 '에. 그림이 왜 이래?'라는 생각이 드는 웹툰도 계속 보다보면 '오. 개성있는 그림이네'라고 바뀌죠. 카톡 이모티콘도 꼭 귀엽거나 예쁜 것만 많이 사용하는 건 아니잖아요. 독특한 것도 많이 사용하죠. 그러니 그림은 개성이에요! 예쁜 그림말고, 마카님만의 그림을 그리시면 언젠간 많은 사람들이 그 가치를 알아볼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tysreh
· 4년 전
저도 일러스트레이터가 꿈인 학생입니다ㅎㅎ 현재 입시 미술을 배우는 중이에요. 음.. 일러스트레이터라는 직업이 어디 대학 어디 학과를 나온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니라, 그림을 꾸준히 그리기만 하면 될 수 있어요. 남들이 그린 그림에 기준을 두지 말고, 그림들 보면서 나름 열심히 연구하기는 하되 본인만의 개성있는 그림을 그리세요!!! 혹시 네이버 그라폴리오 라는 곳을 아시나요? 거기에서 일러스트 올릴 수 있고, 10대를 위한 일러스트 공모전도 많이 열고, 작가도 될 기회가 있으니까 도전해 보셔요..ㅎㅎ 부모님이랑은 일단 그림은 취미로 하는 등 적절한 타협점을 만드세요!! 일러스트레이터는 마음 먹으면 언제든 도전할 수 있답니다:) 일단은 그림 꾸준히 그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