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왜 해야하는 거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Dalia
·4년 전
공부를 왜 해야하는 거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weetacorn (리스너)
· 4년 전
제 생각에는요, 공부는 그 자체가 목적이라기 보다는 더 큰 목표를 위한 수단으로서의 의미가 가장 큰 것 같아요. 마카님은 꿈이 있으신가요? 저도 어렸을땐 뚜렷한 꿈이 없었어요. 그치만 꿈은 언제든 새롭게 생길 수 있잖아요? 그랬을때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충족시켜야 할 조건들이 있을 수 있는데, 그 조건들이 공부와 관련돼있는 것일수도 있어요. 특정 분야를 전공해야하는 것일수도 있고, 대학원에 가야하는 것일수도 있고, 전문 기술을 익혀야하는 것일수도 있어요.. 그러니까 지금 공부를 하는 이유는, 결국은 그런 조건들을 충족시키기 위한 준비과정이라고 생각해요. 이 성의 꼭대기에서 우릴 기다리는 마왕이 불속성에 약한지, 물속성에 약한진 모르지만 어쨌든 그 마왕에 맞서싸우기 위해 경험치를 쌓고 무기를 강화해서 물마법도 배우고 불마법도 배우는 과정인 거죠.. 비유가 너무 유치했을수도 있겠네요...^^; 사실 그래서 공부가 어렵고 하기싫은 것 같아요. 결과가 나오고 목표를 이루려면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고, 공부라는 게 하루아침에 뚜렷한 결과가 나오는 게 아니니까요. 내가 매일 찍어낸 아주 작은 점들이 어떤 큰 그림을 만들었는지는 나중이 되어야 알 수 있는 게 공부라고 생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ntotheheart
· 4년 전
기슬배우세여 결국 공부해야하지만 좀더 인간답습니다 공부만 하는 사람들보단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owstic123
· 4년 전
공부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어요. 하나는 대학교 가기 위해 하는 거고 다른 하나는 자신을 발전시키기 위해 하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