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일이 난후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대인|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그 일이 난후로
커피콩_레벨_아이콘qwekjh123
·4년 전
어릴때부터 병원을 가야하는 상황이라 학교에서 대인관계로 우을증이 있었고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다니며 틈틈히 3년이라는 시간동안 미술상담과 심리상담을 통해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난 뒤 대학교에서 만난 저의 첫 친구를 하늘로 보내주게 되었습니다. 대인관계에 치이고 치인 저에게는 큰 의미였던 친구라 제 일상이 보이진 않지만 생각하는것 느끼고 보는것 일상생활 모든게 다 모르겠어요 머리만 아프고 너무 숨이 막혀 와요 교회에선 한없이 밝은사람이라 친구들에게는 따뜻한말을 해줘야 하는 책임감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어요 병원을 가야하는것도 알지만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지고만 싶네요 뭘 하고 싶은지 뭘 할 수 있는지 아무리 생각해봐도 답이 없는 것만 같아요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죽음을 생각하게 되었고 하루종일 몇개월째 두통이 심하네요 그러나보니 죽음을 부정이 아닌 긍정으로 바라보게 되었네요 밤낮도 바뀌었고 힘들다고 말하면 제 친구를 탓할까봐 말을 못하겠어요 다시 상담을 받아야 하는걸까요
의욕없음어지러움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eganumoojoa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혼자 긴 시간 앓다가 용기내어 이렇게 찾아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대인관계와 관련해서 힘든 감정을 어렸을 때도 꽤 긴 시간 겪었고 성인이 되었을 때는 더욱 마음 아프고 충격적인 일을 겪으셨다니.. 지금 마카님의 기분과 마음 상태가 정말 걱정이 됩니다. 우리 모두 평온하고 행복하게 살아 갈 권리가 있는 건데 참 억울하기도 하고 인생 덧 없다 느껴지고 죽음까지 생각해야 하는 삶이 너무 고달파요. 하지만 마카님, 힘들 땐 힘들다고 말하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맞아요. 그리고 마카님께서 힘든 일에 대해 말씀하시는 건 절대 누군가를 탓하기 위해서가 아니에요. 오히려 그 친구분을 오래 생각하고 마음에서 보내주지 못 할 만큼 좋아하는 마음이 커서일 거예요. 그러니 그 친구분을 위하는 일이라 생각해서 다시 상담도 받으시고 마카님이 지금보다 더 편안하고 즐거운 삶을 살게 되셨으면 좋겠어요. 포기 하지 말아 주세요. 상담을 받을지 여기에 물어봐 주셔서 감사드려요. 물론이죠. 우리 모두는 행복할 권리가 있어요. 그리고 좋은 상담 선생님을 뵈어 상담이 잘 이루어진 후의 마카님의 삶도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은 무기력하고 별 감정이 안 드실 수 있어요. 그것도 정말 자연스럽고 극복 가능한 일입니다. 꼭 상담을 받아 보시길 추천드려요. 그리고 마카님께서 조금이라도 기운 차리시고 힘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해드릴 수 있는 게 말뿐이라 죄송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kjh123 (글쓴이)
· 4년 전
@Naeganumoojoa 이렇게 긴글 남겨주셔서 감서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rparrhesia
· 4년 전
힘들다고 말해보아요. 친구의 일로 영향을 받아 힘든 것은 그만큼 그 친구를 사랑했기 때문이잖아요. 사랑했던 사람을 떠나보내는 일은 누구라도 고통스러울 거예요. 힘든 걸 토로하는 데에 죄책감이 앞서지 않아도 될 거예요. 상담 받으며 지금 느끼고 있는 여러 생각과 감정 털어놓으시고 조금이라도 마음이 편해지면 좋겠어요. 저는 당신이 조금이라도 편히 잠에 들기를 바란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eganumoojoa (리스너)
· 4년 전
아니에요 용기 내 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ㅠㅠ 진심으로 걱정이 되는데 꼭 상담센터에서 치료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이 늦은 시간까지 깨어 계시는데 혹시나 또 괴로운 생각을 하고 계신 건 아닌가 걱정이 되네요. 집에 계속 혼자, 그것도 이 시간에 깨어 있으면 정말 사람이 멍..해지고 더욱 슬픈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거 같아요. 잠드실 때는 최대한 머리를 비우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누우셨으면 좋겠습니다. 내일은 더 밝은 해가 마카님을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kjh123 (글쓴이)
· 4년 전
@Naeganumoojoa 감사합니다 잘 새길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kjh123 (글쓴이)
· 4년 전
@Urparrhesia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