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고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학업고민
커피콩_레벨_아이콘seonL
·4년 전
현재 예비고1이고 진로는 확실하게 정한 상태입니다.그런데 제가 가고싶은 학과는 수학점수가 중요하지 않은 곳이에요.그런데 수학공부를 해야하는 걸까요?왜 해야하는지 못 느끼겠어요.부모님께 수학학원을 다니고 싶지 않다고 했는데 통하지 않았어요.어떻게 말씀드려야 할까요? 그리고 두번째고민은 코로나때문에 집에만 있어서 공부가 안된다는 점이에요.저는 도서관에 가서 하곤 했는데 못 나가니 답답해요.어떻게하면 집에서 열심히 할 수 있을까요?방에 들어와도 멍때리게 되고 정작 공부는 아주 조금밖에 못 하게 돼요.어떻게 해야 할까요?
혼란스러워걱정돼괴로워불안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runa02
· 4년 전
인생의 목표가 뚜렷하신분이시네요. 하지만 나중에 그 길이 버겁게 느껴지거나 생각한것과 다를땐 잠시 머물다 갈 수 있는 공간도 필요하죠. 공부의 분야가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넓게 알면 여러가지 기회가 보입니다. 목표로 갈때 꼭 그 한길로만 가라는 법은 없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onL (글쓴이)
· 4년 전
@haruna02 댓글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runa02
· 4년 전
제 경우가 그랬고 제 주변친구들을 보면 확고한 목표를 가진친구는 자신이 정한 목표를 위해서 포기할건 빠르게 포기하는 친구들도 많았어요. 가고자 하는 학교와 학과의 몇년동안의 수시 정시모집등을 보고 본인의 성적으로 어떤 원서로 지원할지 정해놓고 향후 계획을 구체적으로 말씀드려보세요. 그리고 무엇보단 이런것은 담임쌤한테 말씀하면 담임쌤이 본인을 도와주실수도 있으실거에요. 항상 가고자하는길 꽃길만 걸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onL (글쓴이)
· 4년 전
@haruna02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l2019 (리스너)
· 4년 전
앞 마카님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본인의 목표진로와 꿈, 그리고 이를 이룰 수 있는 현실적인 학과 선택 대안책 들을 종합적으로 부모님께 설명드리면 더 납득하시기 쉬울 것 같아요! 그리고 담임선생님이 직접 부모님께 전화드리는 것도 굉장히 강력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 두 번째 고민이신 공부하면서 느끼는 답답함은 가끔 창문을 활짝 열고 방을 환기해서 시원한 분위기에서 공부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집에서 공부할 때 스탠딩책상을 사놓고 방에다가 두면서 졸릴 때마다 스탠딩책상에서 서서 공부했는데 이러니까 집중력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었어요 이 방법도 참고해보셔용!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onL (글쓴이)
· 4년 전
@hjl2019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