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울한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왜 우울한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dmgdez
·4년 전
저는 평범한 이번에 고3되는 학생인데요. 요즘 들어 우울한데 그 이유를 잘 모르겠어요. 친구 인간관계나 가족관계 전혀 문제없고 다 행복하고 화목해요. 그런데 요즘 들어서 갑자기 공부도 하기 싫고 아무것도 하기 싫네요. 성적이 나쁜것도 아닌데 딱히 살아야 하는 이유도 모르겠고 그냥 너무 무기력하네요 ㅠㅠ 꿈도 있고 공부해야 하는 이유도 전부 다 알고있고 동기부여도 되는데 그냥 다 하기 싫어요. 원래 이런 성격인 것 같기도 하고 근데 우울할 이유도 전혀 없는데 말이죠.. 힘드네요 빨리 벗어나야 되는데
힘들다속상해우울해공허해무기력해의욕없음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ri9158
· 4년 전
이유도 모르는 우울함이 찾아와서 당황스럽고 힘드셨겠어요 그래도 우울한 이유도 모를만큼 잘 지내오셨다니 참 다행인것 같습니다:) 꿈이 있고 공부도 잘 해왔는데 요즘들어 마음처럼 잘 안되는게 걱정인가봐요. 그동안 얼마나 열심히 달려왔는지 짧은 글이지만 크게 와닿는 것 같네요. 아마 지금 그동안 열심히 해왔기에 방전된게 아닐까 싶어요. 번아웃 증후군이라고 하죠! 집중이 안되는 공부에 너무 채찍질을 하지 말고 햇빛 받으며 산책이나 여행을 다니면 좋을 것 같은데...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공기를 마시겠네요 ㅠㅠ 하여튼 휴식을 조금 가져보는건 어떤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ommet (리스너)
· 4년 전
이유모를 우울함만큼 답답한 마음도 없지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 영향을 받으셨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많이 답답할 땐 잠시 밖에서 산책하는 것이 좋은데 상황 상 그럴 수도 없으니 ㅠㅠ 잠시 휴식도 취하시면서 재충전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몸건강도 챙기시면서 후회없는 고3시절 보내시길 바래요! 아자아자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