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사랑하는 법이 뭘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신을 사랑하는 법이 뭘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ewoo
·4년 전
저는 옛날부터 자존감이 낮아서 자꾸 뭔가를 할때 '내가이래도되나?'이런 생각을 하고 살아요. 결국 해도되는건데 굳이굳이 한 번은 생각하고 말아요. 자꾸 내가 할수있을까? 내가 과연 가능할까? 이럴자격이 있을까? 라는 생각을 많이하게되요. 이런 나라도 괜찮다고 다독여 줘야하는데, 그래도 잘하고싶을때 그런생각이 들면 자꾸 제가 미워져요.
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elly (리스너)
· 4년 전
어느 누구나 할 수 있어요! 누구나 사랑받을 자격이 있고 뭐든지 해 낼 수 있어요! 자신이 얼마나 노력했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거지, 처음부터 정해져있는개 아닙니다. 평소 멋있어 보이는 교양이 있으신가요? 프랑스어, 일본어, 경제 등 하나의 주제를 정해 조금해 나가보세요! 또한 평소에 플래너를 작성해보세요. 오늘 무엇을 해냈는지 다이어리도 좋지요. 그렇게 작성하면 내가 오늘 얼마나 열심히 살았는지, 반성해야할 것은 뭔지 알아서 고칠 수 있어요! 작성한지 오랜시간이 지나 처음부터 보면 정말 뿌듯해요. 나도 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자신을 사랑하는데 한발자국 더 다가갈거에요! 마카님도 사랑받을 자격이 있으세요. 스스로가 스스로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이 배려하지 않을지 몰라요. 자신에게 당당하다면 다들 부러워하고 절대 무시하지 않을거에요. 스스로를 꼭 사랑하셨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uice1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 저도 아직 저를 사랑하는 법을 찾고 있는 사람중에 하나랍니다. 저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모르지만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에요. 저는 원래 제 자신을 사랑하려고 노력조차 하지 않았았어요. 그냥 나는 원래 이러니까...이런 식으로 생각하고 말았는데 작년에 개인적으로 되게 힘든 일이 있었어요. 타지에 있어서 가족들과 친구들과도 멀리 떨어져 있었고요. 그 때 느낀게 나를 사랑해줄 사람은 결국에 나여야만 온전한 자존감을 찾을 수 있더라고요. 그 후 부터는 자기계발에도 더 신경쓰고 시간나는대로 운동도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마카님도 이런 질문을 하시는 것부터 마카님 자신을 사랑할 준비가 된 거 같아요. 내가 할 수 있을까?란 질문을 물음표빼고 나는 할 수 있어!로 바꾸고 만약 해내지 못했다면 쉬운거부터 다시 시작하면 되지! 이런 본인을 아끼는 생각을 자꾸자꾸 하다보면 점차 좋아질거란 생각이 들어요. 저는 참고로 마카님이 할 수 있을거 같아요ㅎㅎ좋은 밤 보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woo (글쓴이)
· 4년 전
@Haelly 맞아요 정말 맞는 말씀이에요 내가 당당해지고 살아야되는것같아요 한 번 뿐인 인생.. 그렇다고 성격을 갑자기 마이웨이로 바꾸기는 힘들지만 조금씩 나는 괜찮다라는 생각을 해볼려구요 사실 무엇을해야 할지 잘 알고있었는데 누군가가 다시 내머릿속에 매겨주길 바랬어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woo (글쓴이)
· 4년 전
@jjuice1 진짜인정해요 인생엔 내가 있어서 세상이 존재하는데 날 사랑해줄 사람은 나뿐인데 자꾸 그걸 잊어요 저도 리스너님처럼 계속 답을 얻어가려는 중이에요 포기하지말고 제대로 노력해볼게요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uice1 (리스너)
· 4년 전
노력하는 마카님 모습 지금 너무 멋져요! 마음으로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woo (글쓴이)
· 4년 전
@jjuice1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iiii123
· 4년 전
남탓하는 사람들과는 상종도 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