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대학을 가려면 지망을 정해야 하잖아요 마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어차피 대학을 가려면 지망을 정해야 하잖아요 마음속으로는 어디 가고싶다 이게 있는데 남들한테 말하면 에이 니가 거길 어떻게 가 이런소리 들을까봐 말을 안 하고 아직 없다고 계속 우기고 있거든요... 3학년 개학하면 전체가 다 보는 곳에 적어야 한다는데 거기에 제 진짜 목표를 적을까요? 서울대 아니구요😅 나름 저는 열심히 한다면 갈 수도 있을거라고 생각하는 곳이예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inbow01
· 4년 전
네 적어요 저도 적었어요 괜찮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다른사람들이 뭐라하건 그곳을 가고자하는건 마카님 마음이죠! 갈수잇다면 더 다행이고 좋은것이고요ㅎㅎ 남들의 시선과 소리에 신경쓰니기보단 내가 하고싶은것이고 좋아하시는것이라면 쓰시는것이 즣을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rrynight (리스너)
· 4년 전
오 일단 전체가 다보는곳에 적어야하는거부터가 저는 되게 개인정보가 보장이 안된다고 생각하네요...ㅠ그치만 저도 다른사람들 눈치보지말고 원하는 목표 적으시는거를 추천드려요!저도 고3생활해보면서 느낀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노력하면 정말 결과는 배신하지않다는거였거든요! 나중에 안하고후회하기보다는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마카님이 원하시는 목표 겸 대학 꼭 가시길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ululu99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 절대 그런거는 부끄러운게 아니에요! 만약에 그렇게 다른사람들이 내가 정한 목표에 대해서 무시를하면 그걸 이뤄내서 보여주면 정말 멋있는거에요! 마카님은 할수있어요! 나이를 먹고 보니까 고등학교때 가고싶은 대학을 생각하면서 내가 원하는 목표를 진짜 뒤도 안돌아보고 열심히 뛰어갔던게 힘들긴하지만 제일 뿌듯하고 좋은 기억같아요! 힘내시고 열심히하신만큼 좋은 대학교 가실수 있을거에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