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만 제 고민을 읽어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한번만 제 고민을 읽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NYsan3674
·4년 전
저는 애니를 좋아하는 평볌한 여학생입니다 근데 재가보는 수많은 애니들의 여주들을 보았었습니다. 근데 어느순간 저는 저 자신도 모르게 애니속의캐릭터들과 저 자신의 모습을 비교하게되면서 저는 저 자신을 점점 싫어하게 되었습니다."나는 왜 이런모습으로 태어났을까 왜 이런목소리를 가지고 태어났을까.나는 이세상에 왜 태어났을까"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내가 저 애니의 저 캐릭터였더라면좋았을껄 내가 좀더 예뻣더라면 내가 좀더 착했더라면 내가 좀더 얼굴이 작았더라면,눈이 더 컷더라면이라는 생각을 매일하게 됩니다 저는 저 자신을 점점싫어하고 자신이 이 세상에 있는 의미를 못찾게 되었습니다.제발 제가 앞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 생각이 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부탁드립니다. ps저는 이런거 처음쓰는거라 맞춤범이나 뭐가 잘못되었다면 양해부탁드립니다
불만이야답답해우울해공허해무기력해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lynn
· 4년 전
저도 애니나 웹툰 웹소설을 엄청 좋아해요. 그리고 거기에 나오는 여주인공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볼때마다 하게 되더라고요. 거기에 나오는 여주들은 항상 당차고 예쁘고 능력있고 돈도 많고... 어휴 평범한 저보단 셀 수도 없을 만큼 모든면에서 뛰어나죠. 왜냐면 그 여주들은 그렇게 만들어진 캐릭터들이니까요. 걔네들이 예쁜건 사람들이 그렇게 원했기 때문이고, 걔네들이 능력있는건 그래야 이야기가 진행되기 때문이에요. 아마 글쓴이님은 모르시겠지만 저는 여드름도 엄청 많고 피부도 검고 털도 많아요. 근데 그게 어때서요? 전 부족하기 때문에 저만의 이야기를 쓰기 위해서 직접 무언갈 선택하고 선택에 댓가를 치르고 때론 외모로 차별받고 상처 받기도 하지만 곧 일어나죠. 그래야 이야기가 진행되니까요. 제가 걸어가야만 주변이 바뀌거든요. 전 완벽하진 않지만 노력하고 있고 전 그런 제가 자랑스러워요. 제가 애니 속 여주처럼 완벽할 순 없지만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완벽해질 기회를 얻은 거니까요. 조금 이상한 답변인가요? 그래도 제 답변이 부디 글쓴이님의 고민에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ommet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 안녕하세요. 저도 다른 누군가와 비교를 하면서 왜 나는 이정도밖에 되지 않을까 하고 고민한 적이 있었는데 글을 읽으면서 많이 공감이 됩니다. 저도 어떻게 해야 타인과 나를 비교하지 않고 오로지 나에게 좀 더 집중을 할 수 있을지 많이 노력했었는데 그 중 하나가 내가 좋아하는 활동을 하면서 생각의 전환을 돌리는 것이었습니다. 마카님이 좋아하시는 것은 무엇인가요? 나를 타인과 비교하게 될 때마다 나 자신에게 주문을 걸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생각을 전환할 수 있게 대체활동이 있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늦은 시간 고민을 남겨주셨는데 마카님의 밤이 편안하셨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uard1
· 4년 전
앞으로 나아가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aongyaong11
· 4년 전
저는 사람들이절 싫어하는것같고 불행하게하는것 같은데 우리집 강아지도 나때매 불행하고 싫어하는것같다니 의사쌤이 피식 웃더라고요.그래서 내가 너무 깊이생각했나싶었어요.그런마음 머리아프다고 피식 잊어버리고 아직어린것같은데 자기 밑천을 하나하나 쌓아보세요. 그리고 웹소설캐릭터 처럼살아도 당찬게 기쎄고 예뻐도 어디 못났고 능력있는게 재수없고 돈많은게철없고 나랑달라 하고 외면받고 비난받을수도있어요.성격도 사람들이 생각하기쉬운답만 해서 답답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