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떻게 해야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6월에 공무원 시험을 앞두고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고민스럽습니다. 1월말에 늦게 공부를 시작해서 이번년에 합격하기란 무리란 걸 알면서도 욕심이 나서 공부는 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해에 떨어진다면 백수로 내년 해에 또 도전해야한다는 현실이 무겁게 다가옵니다. 저는 졸업 후 1년간의 공백이 취준으로 인해 생기고, 또 다시 공시로 인해 공백이 벌어질까봐 더 두렵습니다. 주변 같은 직렬 시험을 보는 지인은 공부를 일찍부터 시작해 벌써 1년이란 시간동안 공부를 했습니다. 점수와 시간이 백퍼센트 비례 한다고는 못하지만 그래도 시간과 공부 진도는 무시 하지 못할 것 같아요. 당장 남은 시간안에 모든과목을 완벽히 끝낼 자신이 없다는 게 제 결론입니다. 이걸 알고도 위험을 감수하고 이번 해에 시험을 볼지 일단 취업을 해서 취업공백을 매꾼 뒤 공부를 병행해 내년을 기약할지 아님 스펙을 쌓아 이직을 할지 고민됩니다...
혼란스러워불안해공시생공무원준비선택고민취업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l2019 (리스너)
· 4년 전
공무원 공부와 취업공백 사이에서 갈등하시고 있군요.. 공무원 시험이 올해 6월이라면 그때까지만 다른 고민을 잠시 접어두고 공부에 마카님 최대치로 올인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주변에 나와는 스타트라인이 다른 분들이 계셔서 스스로의 능력치가 본의 아니게 과소평가 되고 있을수도 있으니, 남과 비교하는 것보다는 내가 5개월동안 얼마나 물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공부해낼 수 있는지만 생각하는거죠! 그리고 6월에 시험을 보고 나서 결과가 좋을 것 같다면 2차,3차를 준비하면 되고, 그렇지 못하다면 취업준비에 바로 돌입하면 공백기가 아주 길지도 않으니 장기적으로 큰 타격은 없으리라 봅니다. 화이팅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ingMyself1
· 4년 전
답은 정해져 있지않아요. 선택은 중요하지않다고 생각해요. 선택한 후의 생각, 행동이 선택 한 것의 크기를 키울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