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를 찾지 못해 고민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진로를 찾지 못해 고민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wizone123
·4년 전
제가 이제 고 2인데 아직도 나에게 맞는 진로를 찾지 못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주변 친구들을 보면 거의 다 진로를 찾고 자기 학과도 준비하고 있는걸 보면 괜히 불안합니다. 내가 너무 느린건가? 싶어서요. 그래서 진로를 찾을려고 직업탐색도 해봤는데 잘 모르겠어서요.
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lmonn
· 4년 전
저도 그래요! 전 국제학교 고1이기 때문에 지금 4년동안 할 과들을 찾아야하는데 막막해요😆 다른 애들은 공부도 많이 하고 다 자기 갈길 잘 가고있는데 전 뒤쳐지고있고요!😄 막막하지만 다 달르잖아요! 저는 나중에 올 꿈을 위해 목표는 Colombia 대학교 아무 과! 로 정해놓고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고딩이다보니 너무 공감이 가고 제 글이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꿈 없어도 된다는걸 말해주고싶었어요! 중요하긴 하지만 솔직히 지금 그 길을 가고있는 친구들이 그 길을 계속 가진 않을거에요! 저도 이 일로 몇달동안 울고 그냥 어우 정말... 암튼 저도 이럴때 부모님이 진로는 나중에 정해도되! 라 말해주셔서 다시 갈수있게 되었거든요! 이게 도움이 될진 모르겟지만 한번 적어봅니다! 내가 응원할게요!! 우리의 빛나는 미래를 위하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rrynight (리스너)
· 4년 전
저는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정확히 제가 뭘 하고싶은지 몰라서 여러가지를 시도해보면서 진정으로 원하는걸 찾고있어요!그리고 고2때까지 생각했던 과와 다른 학과에 진학했답니다ㅎ마카님도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각자만의 속도가 있는거니까 하고싶은걸 고민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제 지인들에게 조언을 구했을때 원래 뭘하고싶은지 정하는게 가장 어려운 일이라고 말해주더라구요! 마카님이 무슨 선택을 하시던 응원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