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 피곤하게 살았는데 왜 잠이 안 오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elyyyyyy
·4년 전
오늘하루 피곤하게 살았는데 왜 잠이 안 오지... 마음이 불편해서 그런 것 같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EROSUM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 사연 작성하신지 4시간 지난 사연이라 잠 드셨을지도 모르겠지만 댓글 써 봐요. 오늘 하루를 피곤하게 살았다고 하시니 아마도 하루를 지내 오면서 여러가지로 마카님을 지치게했던 일이 있었는지도 모르겠네요. 저도 몸이 피곤할 땐 침대에 등을 대기만 해도 골아떨어지지만, 마음이 편치 않을 때는 뜬 눈으로 밤을 보내곤 해서 마카님 사연이 자꾸 눈에 밟히더라고요. 제가 마카님의 하루가 어땠는지 이해한다는 것은 입 바른 거짓말일 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마카님이 어떻게 살아오신 분인지는 모르기에 이해한다는 표현은 그릇된 표현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마음이 불편할 때에는 그 불편한 마음과 감정을 스스로 이해하고 안정되도록 만들어야 할 텐데, 그게 쉬운 일이었다면 마카님께서 못 주무시지는 않을 텐데 라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그래서 오히려 그런 생각들이 마카님의 마음을 더 불편하게는 하지 않을지 우려가 되기도 해요. 혹 조심스럽지만 불편한 마음들이 있었다면 어떤 것들이 있었을지 여쭙고 싶어요. 저는그저 이렇게 댓글로 마카님의 이야기를 읽으며 이야기 나누는 마인드카페의 한 사람이지만 마카님의 불편한 감정들을 털어놓을 사람이 옆에 있다면 마카님 마음이 조금 편해지지 않으실까 하는 작은 바람입니다. 부디 편안한 밤이셨기를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