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랑 어울리는게 싫고 불편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람들이랑 어울리는게 싫고 불편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어렸을때 일시적으로 사람들이랑 어울리는게 좋았던 때도 있었어요 근데 약간의 괴롭힘으로 트라우마를 얻었고 그 상태에서 고등학교를 갔는데 그 트라우마가 더 심해졌었어요 사람들앞에서 위축되고 자신감없고 그러다보니 진짜 좋은친구들과는 멀어지게되었고 의사표현도 제대로하지않아서 남들이 흔히 싫어하는애들이랑 엮이는일이 많아졌고요..그 상태에서 n수까지했고 올해 대학 들어가는데 제가 사람들이랑 잘 어울릴수있을지도모르겠고 그냥 여러모로 불편하고 불안한감정이 듭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stel7
· 4년 전
저두그래요 우리가 이상한게 아니라 모두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lsolll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 새로운 시작에 불안감을 느끼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마카님의 불안감과 불편함에 저도 공감이 가네요. 저도 예전에 그런 트라우마가 있었는데 오히려 새로운 시작으로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면서 극복하게 되었어요. 충분히 과거의 일로 마카님이 위축되고 낯선 사람에게 불편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그렇게 벽을 쌓다보면 다가오는 사람과도 함께 어울리기 힘들지도 몰라요. 작은 일부터 차근차근 용기를 내셨으면 좋겠어요. 너무 힘들다면 전문 상담을 추천해드릴게요:) 미래의 일에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마카님의 생각보다 더 즐겁고 행복한 대학생활이 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