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항상 우울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거의 항상 우울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JWS
·4년 전
게으름->아무것도 안함, 실패함->우울하고 게으름 계속 반복돼요.. 그냥 멘탈이 엄청 약한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사람됄까요.. 친구들 많이 만나고 강아지도 많이 만나고 돈도 지나치게 많이 써요...대학교 3학년인데 다가오는 학기 잘 하고 싶은 마음은 커녕 그냥 불안하고 자신이 없어요..이럴땐 억지로라도 시키는게 답인가요?
불만이야짜증나무기력의욕없음속상해실패불안해답답답답해우울우울해걱정돼게으름스트레스불안외로워혼란스러워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괴로워두려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reamDay
· 4년 전
뭐좋아해요?? 노래부르는거? 춤추는거? 그림그리기? 우선 하고싶은거를 꾸준히해보세요. 매일10분 산책이라도요. 무언가를 꾸준히 계속하면 게으름이 좀 가시더라구요. 그러면서 다른것도 이것저것 하게되고.. 솔직히 뻔한얘기이긴한데 그래두 시작이 반이란 말이있잖아요!!😊 할수있어요 그리고 대부분 다비슷해요. 저포함 제친구도 불안해하고자신도 없어하고 조금은 게으르기도하고요. 너무 불안해할 필요없을거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JWS (글쓴이)
· 4년 전
@DreamDay 강아지 키워서 산책 매일 나가고, 산책 모임도 나가요.. 풍족하진 않지만 그래도 먹고 싶은거 하고 싶은거 왠만히 하는데.. 참 한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rprender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리스너 sorprender입니다. 마카님께서는 게으르기 때문에 아무것도 하지않아실패하고 또 그 실패로 인해 우울하고 다시 게을러진다고 하셨는데, 혹시 해야 할 일을 미루는 것이 에너지가 부족하거나 흥미가 없는 일들이었던 것은 아닐까요?? 마지막에 ‘잘 하고 싶은 마음은 커녕 그냥 불안하고 자신이 없어요’라고 말씀해 주셨는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게으름을 부린다는건 ‘할 수 있지만 하지 않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마카님께서 일련의 일들로 인해 잘 하고싶은 마음이 없고 불안하고 자신이 없다고 말씀하신것으로 미루어보아 무기력한 상태라 조심히 추측해봅니다. 그렇다면 억지로 무언가를 시작하기보다는 왜 무기력해졌는지를 한번 알아보는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기 싫었던 일들만 해왔던건지, 할 기운이 나지 않은건지, 해야하는 일들에 대해 동기를 찾지 못했던건지... 게으르다는 말로 덮기에는 다양한 이유들이 존재하고 그 이유마다 방법이 모두 다르니까요. 또한 멘탈이 엄청 약한 것 같아 어떻게 해야 사람이 될까요 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사람마다 조금 더 예민한 사람과 덜 예민한 사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예민한 사람은 남들보다 더 상처입기 쉬운것은 사실이지만, 그만큼 남들에게 조심스러워지고 분위기나흐름파악이 빨라 어느자리든지 잘 어울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제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이자면, 마카님께서는 친구들도 만나고 강아지도 많이 만난다고 하신것으로 미루어보아 아무것도 하지 않은 상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께서 지금까지 무언가를 해오셨기때문에 대학에 입학하시고 이런저런 일들을 겪고 난관에 부딪혀 잠시 숨을 고를시간이 필요할 뿐이라 여겨집니다. 다시 한번 작은 일이라도 성공한 일들을 생각해보세요, 예를들면 일주일에 세번은 아침에 일찍 일어났다던가 강아지 산책을 주 4회 시켰다던가 등등의 작은 일들부터 생각하면 곧 마카님이 이루어왔던 모든 일이 생각날 것입니다. 제 짧은 글로나마 마카님께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제 글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답글 달아주세요. 마카님이 늘 행복하길 바라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JWS (글쓴이)
· 3년 전
@sorprender 안녕하세요 sorprender님 답변 너무 감사해요.. 이제서야 답변 드려서 죄송한데요 제가 생활이 너무 무너져서요.. 어떻게 하면 생활을 제대로 할지 모르겠어요. 제가 떠맡은 일들이 많은 편인거 같은데 그걸 다 하려니 너무 힘들고 모든걸 다 못하는거 같은데.. 저는 꼭 해야만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