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면 좋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장남]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면 좋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이제 고1이 되는 중3입니다. 평소 사이클(자전거)을 좋아하던 저는 국가대표가 되고 싶어 큰 돈을 들여 전문 트레이닝 센터에서 훈련도 받았으나 건강문제로 그만두었습니다.그러면서 여가로 자전거를 타게 되면서 질 나쁜 친구들과 어울려 놀았습니다. 그러면서 자랑은 아니지만 중학교1,2학년때 사춘기인지 호기심인지 모를 무언가에 이끌려 술, 담배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공부에 손을 놓고 PC방에서만 살듯이 지내다가 중3때 철이 들었었는지는 공부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공부의 그 2년의 공백이 너무 크다는 걸 느끼고 열심히 노력하던 도중, 제가 하고싶은 일이 생겼는데 바로 패션디자인입니다. 평소 중학교 때 교과목 성적은 낮아도 미술은 교과선생님의 노력과 열정, 재치와 유머 덕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어머니가 미술에 재능이 있으셔서 디자인 관련일을 하셨지만, 제가 미술이나 예체능에 재능이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디자인을 할 때만큼은 그 어떤때보다도 행복하고 모든 걱정들이 사라지는 기분이었습니다. 고등학교에 올라가게 되니 올라갈 수록 점점 수능과 앞으로의 인생에 대한 고민이 점점 커지기 시작합니다. 이 쪽으로 부모님께 지원을 해달라고 부탁드리고 싶지만 제가 맞이(장남)고 동생들도 3명이나 되고, 그 전에 저지른 제 과거사들 때문에 부모님께 죄송스러운 마음에 부탁하는 것이 죄송스럽고 부끄럽습니다. 지금 내가 하고 싶은 이 일이 나를 먹여살려 줄 수 있을까 라는 불안감도 많이 생기고 점점 삶의 의미(?)와 목표를 잃어가는 기분입니다. 지금 제가 좋아하는패션디자인으로 제가 진로를 결정하는게 맞을까요?, 아님 다른 적성을 찾아봐야 할까요.... 여러분들의 깊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힘들다속상해불안해부끄러워답답해걱정돼괴로워공허해외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ms34
· 4년 전
그런 이유들로 고민하신다면 다른 직업도 생각하실 때 못 할 이유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한 번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아무리 돈 잘벌고 좋다는 직업이라도 본인이 흥미가 없으면 그때야말로 삶의 의미와 목표가 희미해져가는 거죠. 저도 참 많이 고민했고 고민하고있어요. 고민하는 시간은 정해져있고 많이 고민 할 수록 내 머리만 아파오고 더 복잡해지고 하니 너무 많은 생각 가지지않으셨음해요 힘내용!! :)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SOM0211
· 4년 전
우선 부모님의 지원은 가족들과 진지하게 여러번 대화를 해봐야 할 것 같구요 진로 고민은 도전해보세요 패디(패션디자이너)가 정말 진심으로 되고 싶고 하고 싶고 100번 실패해도 다시 100번 도전할 만큼 각오가 되있다면 도전 해보세요 그리고 디자이너가 꼭 패디만 있는게 아니고 여러 분야의 디자이너가 있으니까 중간에 방향을 약간만 바꿔줘도 되고 무엇보다 디자인을 할때 행복하고 편안하고 즐겁다는 것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나타내요 즐기는 자는 못이긴다고 하잖아요? 중간중간 힘들고 어려운 일은 점점 꿈과 가까워 지고 있다는 뜻이고 그동안의 행동과 꿈에 대한 대가라고 생각하고 달게 받을 준비가 됬다면 스스로 열심히 해보세요 부모님께 정말 진지하게 한 1,2시간 정도 반성하는 태도와 함께 말씀을 드리고 정 안되만 알바라도 하면서 노력해보세요 그리고 벌써부터 안될까봐 불안해하지 마요 하고 싶은 일을 묵묵히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 그에 따른 보상은 저절로 딸려오는거고 보상이 목표가 아닌 나의 가치관에 맞는 마음가짐을 목표로 삼으세요 그러다 보면 언젠가는 훌륭한 디자이너가 되있을거에요 모두가 영화다 니가 소설 주인공이냐 할테지만 그런 사람들 말 듣지마요 그 사람들은 스스로 영화를 만들지 않고 세상이 먼저 영화로 변하기만을 기다리는 어리석은 사람들이에요 주변 사람들 말 듣지말고 가슴이 시키는 대로 하세요 그럼 내 옆에서 안될거라고 욕하던 사람들을 어느새 위에서 쳐다볼 수 있을거에요 포기하지말고 열심히 해요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DASOM0211 감사합니다 ㅠ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dms34 감사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