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를 괴롭혔던 애랑 같은 직장에 가게되면 어떡해야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스트레스|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를 괴롭혔던 애랑 같은 직장에 가게되면 어떡해야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그 친구랑 저랑 둘다 공무원 지망하는데 같은관리직 하고싶어하는거같거든요 만약에라도 그 친구랑 직장에서 마주치게되면 어떻게해야될까요..오히려 제가 피해자인데 전 같이 잘 지내던 애들이랑 연락 아예 끊겼고 그 친구는 연락 잘만하면서 지내는거같더라고요..저만 엄청 숨어다니고 우울증앓고 그랬는데 지금까지도 그 일이 저한테는 트라우마에요.. 그 사건 하나때문에 저는 아직도 대인관계 맺는게 제일 어렵고 스트레스받아요..근데 그친구는 오히려 자기가 피해자라고 생각하는거같아요..원래부터 열등감이랑 피해의식 심하고 그걸 살짝씩 자주 엄청 저한테 티냈었어요 저는 그래도 제일 핀한 친구라 생각해서 그걸 다 눈감아줬었고요.. 그리고 진짜 얍삽하다느낀게 저한테 할말있으면 본인혼자 나랑 얘기를 좀 하자해서 이런식으로 해결을 해야 맞다고 보는데 다짜고짜 모르는애들한테까지 유언비어 다 퍼뜨리고 음침하게 혼자 뒤에 숨어서 그 친구네 친구들이 저 대신 욕하고 협박했었어 본인은 숨어서 거들기만하고.. 진짜 협박 심하게 당했어서 그때당시에는 반항하면 무슨 일 생길줄알고 잘못한것도없이 사과했는데 왜그랬나 싶어요..하지도않은일 인정한거나 마찬가지여서.. 그 친구가 그냥 자기 눈 앞에 띄지말라 다시는 보지말자 이러고 사건 끝나긴 했는데 아직도 친구포함 5명 데리고 카톡초대해서 협박했던거 못잊겠어요 진짜 만약에 둘다 그 공무원직이 됐고 마주치면 어떡하지 이런생각이 계속 드네요..
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rgotmyid
· 4년 전
사회 나가서도 그 친구를 만나면 정말 괴롭겠어요. 하지만 다시 만날 가능성이 그리 높지 않을수도 있고, 다 큰 성인이 되어서도 괴롭히지는 못할거에요. 물론 마카님께서 그 친구 보는게 괴로울테지만. 현실적인 방법은 이전 괴롭힌 증거들이 있다면 잘 간직하고 있다가 혹시라도 마카님에게 피해를 입히면 직장에 그 사실을 이야기해서 같은 부서로 배정하지 말아달라도 할 수도 있으나 공인도 아니니 직장에서 얼마나 감싸줄지는 본인이 잘 판단하셔야 할 겁니다. 하지만 향후 직장에서 괴롭힘을 계속 한다면 증거들을 모아놨다 직장괴롭힘으로 신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마주치는 것은 마카님이 감당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친구가 무시했든 마카님도 그 친구 그냥 무시하고 교류하지 않는것도 시도해보고 그래도 문제가 있다면 방법을 찾아보세요. 아직은 마주칠지 아닐지 모르니 우선은 합격에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그친구의 어리석음으로 포기하는건 더더욱 어리석은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