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를 어떻게 정해야할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진로를 어떻게 정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이제 곧 인문계를 올라가는 고1 입니다. 고1이 되었는데도 진로를 찾지못했어요. 고등학교 올라가면 자신의 꿈에맞게 고등학교 생활에서 대회도 나가고 상도 타고,동아리도 들어가야하는데 꿈을 못찾아서 3월부터 허둥지둥 할까봐 고민이됩니다 고민이 된만큼 제가 관심있는것들을 찾아봤어요 하지만,그결과 머릿속은 더 복잡해지고 잘 생할을하다가도 내 미래가 괜찮을지,정말 의미없는 삶을 살진않을지 걱정이 되고 마음이 심란합니다..
답답해두통혼란스러워걱정돼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a1112
· 4년 전
생각이 참 많겠네요. 저는 고 2 까지 진로 A를 생각해 두고 있다가 정말 어이없게도 친구랑 놀면서 진로가 바뀌었어요. 고 3때 말이죠. 어떻게보면 즉흥적인 진로 변경이었지만 아직까진 후회하고 있지 않답니다. 어떻게 보면 더 잘된것 같기도 하구요. 계속 뭐 할까 머리 싸매고 있어도 답은 나오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런 생각 안하고 지낼때..불연듯 꽂히는게 생기더군요. 지금 고민이 많이 되는것도 당연한 겁니다. 그래도 스트레스 받아가면서 계속 생각만 할 필요는 없어요. 어차피 머리만 아플 테니까요! 어느순간 생겨날 진로를 위해 성적과 기초는 잘 다져놓으시면 됩니다. 그럼 어떤 진로가 생겨도 장애물은 없을테니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Dana1112 정성스러운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997429fe9d9f741c537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