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테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히스테리
커피콩_레벨_아이콘narae0409
·4년 전
저는 평소에는 사람들이 저를 위해서 다들 걱정을 해주고 위해주고 도움을 주는 사람들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그런데 제 주변사람들이 자꾸 저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하고 힘들어서 저에게 정신과 상담을 받아보라고 수시로 강요를 합니다.그럴때마다 저도 잘못한 점도 많지만 억울한 일을 당하거나 속상한 일이 있어서 있다고 하는건데 그런 말은 들어주지않고 일방적으로 저에게 문제가 있는것 같다고 정신이 많이 피폐해지고 너무 과민반응을 한다고 하니 저도 노력을 하고 개선을 하고 싶은 마음과 동시에 속상하고 힘든 마음이 큰 목소리와 분노의 방법으로 표현되는 경우가 잦습니다.주변사람들에게도 피해를 주지않고 저도 상처를 받지 않는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답해힘들다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bh7776
· 4년 전
어떤 이유로 정신과상담을 받아보라고 하는건지 여쭤봐도될까요? 정신과 상담이 그렇게 부정적인 해결방법은 아니라고생각해서, 너무 정신과 상담이라는 말 자체에 상처받지않으셨으면좋겠어요.(혹시 그러셨다면요.) 전문가는 괜히 전문가가 아니거든요. 어떤 방향이든 마음이 편해지셨으면좋겠네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rae0409 (글쓴이)
· 4년 전
다른사람들은 다 저를 위해서 하는 말이고 제가 하는 말은 다 피를 마르게하고 힘들게하고 걱정을 시키는말만 하고 방해를한다고 합니다 저도 사람들을 많이 위하고 걱정을하고 배려를 하는데도 제가하는건 당연히 하고 참고 이해해야하는 입장이고 제가 드는 기분이나 감정은 그것보다 더해도 항상 더 참고 넘겨야하는 입장이라고 말을 하십니다.저도 거기에 맞게 무시하지않고 최선을 다하려 하다보니 한번씩 부딪히면 상대방에게 공격적으로 반응을 한다고 합니다.자기방어 피해의식이 너무 커져서 그런건지 말한마디 하기가 어렵고 눈치가 보여합니다 저는 그런말이나 행동에 오히려 상처를 받습니다.정신과 상담받는게 부정적인 문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반복해서 상담받아보라는 말을 강요받으면 감정이 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