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 겁이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꿈에 겁이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꿈에 겁이 날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 꿈이 아이돌인데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 내가 원하는게 맞는건지 , 그냥 포기해야 할지 너무 힘들어요... ㅠㅠ 이런 저런 고민 하다보니 그냥 잠시 쉬어가야 하나 , 쉬어가다 보면 답이 나올까 그런 고민들 , 생각들이 많이 들어요... 내가 하고자 하는것이 나에게 너무 과분한걸까... 이루지 못할까봐 겁이나요 너무 지치고 두렵고 힘든것 같은데 그냥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고 답답하고 막막해요... 그냥 제 답을 못찾겠어요... 분명 노력하면 잘될거다 하는데 못믿겠어요ㅜ 꿈을 이룬다고 해도 성공하기가 정말 어려운 직업이라서 고민이예요ㅜ
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걱정돼무서워슬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ahoon
· 4년 전
저도 완벽한 사람이 아니라서 재대로 된 답변을 줄수 없지만.. 자신이 원하려는걸 하려면 힘든일이 무조건 있을거에요.. 그런것을 감안하고도 자신이 원하는 길을 찾을수있길 바래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urday
· 4년 전
저도 그래요. 근데 포기할려해도 그럼 난 무얼하지, 내가 좋아하는 다른 무언가가, 내 삶을 바칠 무언가가 있나?생각해보면 다시 지금의 꿈이라는 결론이 내려져요. 아이돌이라는 꿈 쉽지 않은 꿈이란거 알아요. 하지만 쓰니분, 아이돌이 하고싶으신거잖아요? 그럼 겁나도 해보는 수밖에 없잖아요. 그런 말도 있잖아요. 복권에 당첨될 확률을 높이는 가장 확실하고 높은 방법이 먼저 복권을 사는 일이라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yeon10
· 4년 전
어떤 직업을 준비하든 그 직업에 대한 리스크는 다들 가자고 있다고 생각해요. 무슨 직업을 선택하는 각오해야할게 있고 때로는 포기해야할게 있죠. 전 경찰이 꿈인 학생인데요. 지인분을 통해서 경찰관님과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어요. 그때 경찰관님이 저보고 힘든직업이고 인정받기 힘들고 아플거다라고 하시더군요. 그때 저는 이런생각아 들었어요. 꼭 경찰이 아니더라도 힘든것, 각오해야할 건 있지 않겠냐고요. 그러니 힘내보는 건 어떨까요? 어떤 어려움이 와도 이겨낼 수 있게 되면 정말 좋구요. 그것도 아니면 견딜 정도라도? 독해져야 얻을 수 있고 욕심부릴 수 있어요. 해낼 수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