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혼자서 다니는 게 힘들어요. 내년에 새 친구 사귀는 법 좀 알려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학교에서 혼자서 다니는 게 힘들어요. 내년에 새 친구 사귀는 법 좀 알려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dolphin14
·4년 전
학교에서 혼자서만 외톨이입니다. 12월인데도 같이 다니는 친구 하나 없어요. 이상하게 반배정이 아예 모르는 아이들이나 중학교 올라오면서 초등학교에서 사이가 안 좋았던 아이들 전부 몰렸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1년 내내 그냥저냥 혼자 다니기도 하고 무리가 홀수인 아이들 짝 맞춰주기도 하면서 다녔는데요, 담임선생님이 12월이라고 마지막 달은 원하는 아이랑 앉게 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역시 저는 이번에도 저희 반에 있는 베트남 아이랑 둘이 남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앉기 싫었습니다. 저는 14살인데 16살 언니랑 앉는 것 자체가 불편했구요, 아무리 막판에 공부를 안 한다고 해도 대신 자습시간을 많이 주는데 항상 학교에서 숙제하는 편이라 방해받는 것 싫어합니다. 가르쳐주는 것 할 머리도 못 되구요. 그래서 반장이 설득해도 싫다고 해서 결국 자리 바꾸기는 파탄이 났습니다. 지금까지 해 왔던 대로 뽑기로 하게 되었죠. 다만 선생님 몰래 뽑기를 한 상태에서 양쪽 짝들과 합의하고 바꿨죠. 원하는 자리 걸렸고 괜찮은 짝도 걸렸습니다. 다만 짝한테 미안하기도 하고 이렇게 사는 게 너무 정신적으로 피로해요. 어떻게 해야 혼자서 다니는 것을 탈출하고 새 학년 새 학기에는 새 친구도 만들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tyio
· 4년 전
새학기 되면 먼저 옆자리 친구에게 말을 먼저 걸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면 도움도 주고 간식 같은것도 나눠주면서 친구를 만들어보세요 ~ 그러다보면 옆자리친구의 친구들과도 친해지고 친구가 늘어나면서 자신과 제일 잘맞는 친구도 찾게되고 먼저 다가오는 친구도 생길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dolphin14 (글쓴이)
· 4년 전
@qwertyio 너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