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이유없이 눈물나는데 왜 이러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무 이유없이 눈물나는데 왜 이러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요즘 우는날이 많아졌어요 근데 어쩔땐 이유없이 우는날도 많아요 집오자마자 눈물이 날때도 있어요 왜 이러죠 진짜.. 요즘 너무 예민해요 감정 기복도 심하고요... 어제도 언니랑 너무 웃겨서 웃다가 갑자기 울컥하면서 눈물이 너무 많이 나오더라고요 저도 이유를 모르겠어요 왜이러죠 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unhyun11
· 4년 전
눈물이 나고 예민해지고 감정기복이 생길때 주로 어떤상황이였는지 구체적 설명해 볼 수 있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hyunhyun11 원래 눈물이 많은 애였는데 요즘처럼 하루에 한번씩은 울진 않았어요 근데 요즘따라 인간관계에 너무 지쳤어요 그냥 사소한 말에도 눈물나고 그 말을 하루종일 생각해요 머리도 아프고 걱정도 많아졌고 이런 제가 너무 싫어요 친구들이랑 전처럼 엄청 잘 지내는것도 아니라 급식도 먹기싫고.. 혼자 있고 싶은데 혼자 있으면 다른 애들이 봤을때 쟤 왜 혼자 있냐 이런식으로 말 나올거같아서 그러지도 못하겠고요ㅠㅠ 학교 가기도 너무 싫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unhyun11
· 4년 전
그렇죠. 현재의 나의 마음은 혼자 있고 싶은게 내 마음입니다. 그런데 혼자 있으려고 하니깐 남들이 나를 이상하게 볼까봐 그렇게 하지 못하고 있어요. 내 마음은 '혼자 있고 싶어'인데 행동은 '그러면 안돼'라는 거에요. 그래서 눈물이나고 학교도 가기 싫은 거에요. 이제 본인의 상황이 이해가 돼죠? 그럼 이제 어떻게 해야하느냐인데 혼자 있을 상황을 스스로 만드는 거에요. 학생이 혼자할게 뭐가 있나요? 공부죠? 예를들어 친구들이 밥먹으로 가자고 하면 공부하다가 나중에 먹은다 하면 되는거에요. 얼마든지 공부 핑계를 대고 혼자있는 상황을 만들수 있어요. 그리고 목표를 정하는 거에요. 어느 대학, 어느 과, 반에서 몇 등 처럼 가시적인 목표를 정하고 실제로 그거를 달성하기 위해 미친듯이 해보세요. 그러면 학교에 다니는 의미도 생기고 나중에 친구는 저절로 생깁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hyunhyun11 그리고 그냥 너무 우울해요 항상 너무 지치고요ㅠㅠㅠ 재미도 없고 무기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