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라이팅을 당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스라이팅을 당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hong79
·4년 전
1년전 남자친구에게 가스라이팅을 당햇는데요 남자친구 입장에선 오빠말을 좀 들어줫으면좋겟다 다 우리 좋으라고하는거라고 말을햇습니다 남자친구는 소유욕이정말많앗고 항상 저를 통제하려고 했습니다 오빠가 예쁘다고하는 옷 입고다녀라 오빠없이 밤늦게 돌아다니지말라 오빠없이 술먹지말라 밥깨작깨작먹지말라 머리바짝말리고 자야된다 오빠가 만나지말라는친구 만나지마라 11시전에 잠자야된다 잘때 이어폰끼고자지말라고 머리에 냄새난다고 에센스같으거 바르면 방향제냄새난다고 화내고 ㄷ담배피는여자는 여자가 아니라고 화장연하게 하고다니는게 좋다고 화장실다녀와서 손안씻냐고 등등 정신적 심리적으로 괴롭힘을당해 생활습관이 바뀌엇습니다 가해자는 저를 여자친구가 아닌 소유물로생각한걸까요? 그런데 그 오빠는 제가 좋아서그랬다고 합니다.. 제가 착하고 순수해서 좋아서 그랬다고 합니다 이게 사랑인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ah1
· 4년 전
이런 말씀 드려서 죄송하지만, 남친 분은 자기꺼라고 생각되는 사람은 자신의 인형으로 여기는 거 같습니다. 인형의 장점은 내가 다루고 싶은대로 다룰 수 있고, 사람이 아니다 보니 토를 달지도 않죠. 사람이라면 설득하고 감정 소비해야 되니 인형보단 조금 귀찮죠. 하지만 다 큰 남자가 인형 끼고 살 순 없으니, 여자 사람을 여친으로 사귀면서 최소한의 대가를 치르며 인형놀이식 연애 중인 겁니다. 그 사람은 인형이 필요한 거예요. 안 그럼 상대를 존중해 주지, 자기 주장만 하겠어요? 이상함을 느꼈을 때 단호하게 뿌리쳐야 님 인생을 되찾을 수 있어요. 행운을 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cetocu
· 4년 전
사랑일 수는 있지만 옳지 못한 방식인 것 같아요. 반대로 쓰니님이 이래라 저래라하면 오빠는 좋아할까요?... 사람마다 습관은 다양하고 가치관이 다른데 그것을 본인에게 맞추려고만 하는 것은 너무 이기적인 것 같아요. 손씻는 거는 이해가 되지만, 술먹지마라, 에센스바르지마라, 이어폰끼고 자지마라 이런것들은 심해보이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ng79 (글쓴이)
· 4년 전
@yeah1 그러니까 그사람은 인형놀이가 옳은사랑이라고 생각하는건가요? 아니면 인형놀이는 나쁜걸 알고도 이 관계가 좋으니까 하는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losetoyou
· 4년 전
이런관계는 여자가 순종적으로 가다가 쇠뇌를 당하거나 아니면 한계를 느껴서 결말이 안좋아질거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ng79 (글쓴이)
· 4년 전
@closetoyou 네 결국 그사람의 인형이되는게너무 힘들어서 1년전에 헤어졋습니다 그리고 세뇌를 당한 저는 가치관이나 옷차림 생활습관등이 바뀌엇고요 그리고 그사람이 말하더군요 그때 니가 너무 좋아서 그랬다고여 착하고 순수해서 조아서 그랫데요 근데 그사람은 그게 옳은 사랑이라고 생각하고 그런건지 아니면 나쁜걸 알고도 그 관계가 좋아서 그랬던 것인지가 궁금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losetoyou
· 4년 전
제 생각엔 좋아하는 감정도 있었겠지만 배려가 아닌 자기욕심이 되어서 자기 만족을 위한 도구로 생각하게된거죠. 서로 바라는게 있음에도 일방적으로 하는건 사랑도 아니고 무슨말에도 받아주는 존재가 필요했던거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ng79 (글쓴이)
· 4년 전
@closetoyou 피해자가 가해자를 도운셈이네요 좋아하는감정도 있지만 점점 이런게 통하기시작하니까 자기주장이 강한사람이라면 피해자가 가해자를 도운셈이되는거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closetoyou
· 4년 전
한번이 어렵지 습관이 되는건 한순간이 될수도 있죠 좋았으면 추억이고 나빴으면 경험이라는 말도 있으니 경험은 다음 내 인생에 하나에 무기가 되는거니까 앞으로 비슷한 상황이 오게되더라도 싫다면 방어가 되실거에요. 챙겨주고 신경써주는게 간섭이 되고 강압이되고 그게 당연한게되는 과정인데 너무 나쁘게만 자신을 탓하지 마시고 내가 사귀던 사람의견을 존중했을뿐이니 이제부터라도 요령이 생기시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