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진학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특성화고 진학
커피콩_레벨_아이콘Rian1122
·4년 전
내일 특성화고 원서 제출하는 날이에요. 주변에 특성화고에 다니거나 다녔던 사람도 없어서 물어볼사람도 없고 아직까지 특성화고는 공부못하는 애들이나 간다는 인식때문에 주변에 알리기도 너무 힘들어요 내일이면 원서 접수해서 꼭 특성화고를 가야되게될텐데 제자신에게 확신이 안서요 부모님께서는 저의 의견을 존중하셔서 특성화고 진학을 허락하셨지만 내심 서운해하시는것같아서 부모님께도 굉장히 죄송한 마음이 큰것같아요.사실 개인적으로 너무 힘들어요 뭐가 오른 선택인지 모르겠어요.한번의 잘못된 선택이 제 인생 대부분을 차지할거라는 생각을 하니 너무 마음이 무거워요 혹시 특성화고 나오신분이 계시다면 조언해주실분 계실까요? 주변에 흔들리지 않기로 마음먹었는데 자꾸 주변 시선이 무서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8888taco
· 4년 전
어떤 조언을 드리면 될까요? 사실 저도 재학중이기도 하고 그렇게 잘 아는편이 아니라 잘 드릴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an1122 (글쓴이)
· 4년 전
@8888taco 마음가짐과 가장중요하다 생각되는 부분을 알려주실수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8888taco
· 4년 전
으음..우선 특성화 자체가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취업하기 위해서 가는 곳이기 때문에 (혹은 진로가 그쪽이라서) 명확히 취업이 하고싶다거나 그런게 아니라면 안 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 공부못하는 애들이 가는거라는건 학교마다 다르거든요 제가 다니는 곳은 커트라인 높아서 두번째에 붙었어요..ㅎㅜ 어쨌든 너무 힘들어하시지 마시고요. 만약 성적이 높은 편이시고 굳이 특성화에 가지않아도 학원에 다녀서 이룰 수 있는 꿈이다 하면 일반고 추천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8888taco
· 4년 전
특성화가 음 예를 들어서 금융쪽이다 하면 금융관련해서 더 많이 배우니까 국어나 수학같은 교과를 일반고보다 쉬운편으로 배워요. 그래서 만약 후반에 가서 취업쪽이 아닌 대학교를 가고싶다 했을때 좋은 대학 가기 힘들어요. 또 선취업 후진학 할때도 좋은 대학 가기 힘들구요. 거의 전문대로 정해진다고 볼 수 있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8888taco
· 4년 전
아그래요 그러니까 제일 중요한건 취업할거냐 진학할거냐에요 만약 취업을 하실거면 진짜 빡세게 공부하세요 그학교에서 탑먹겠다는 생각으로요. 음 취업을 다 하긴 하는데 그래도 좋은 곳 가시는게 좋잖아요. 제일 중요한건 자격증이에요. 무조건 따세요. 뭐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s5505
· 4년 전
재학중인 저로서는 요즘 특성화고로 좋은 대학교,좋은 취업 많이가서 성적 관리랑 선생님께 안좋은 이미지만 안찍히시면 다닐만 해요! 중학교 선생님들도 차라리 특성화고로 가서 좋은 대학가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대학에서도 특별전형으로 특성화고에서 뽑는 몇명도 있어요! 성적 관리만 괜찮게 하시면 자격증도 따고 괜찮은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an1122 (글쓴이)
· 4년 전
@8888taco 회계금융쪽에 지원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빡세게 공부해서 제1금융권 취직이 목표거든요.조언 잘 새겨듣고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취직 3년후에 대학진학도 생각해보는중입니다..어느쪽이든 열심히 해서 좋은쪽으로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늦은밤 친절히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덕분에 많이 알아가는것같아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an1122 (글쓴이)
· 4년 전
@sss5505 요새는 열심히하면 유명한대학 가는경우도 많이 있더라구요ㅎㅎ재직자 특별전형으로 취업과 대학 모두고민중인데 자격증을 많이 취득해서 남들보다 유리한쪽으로 만들어야겠어요!사실 조금 떨리긴 하지만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8888taco
· 4년 전
앗 회계쪽 가시는군요 저도 회계쪽인데...ㅋㅋ.,ㅜ 자격증 진짜 많이 따세요 자격증이 다해먹습니다.. 찐이에요.. 잘 조절하셔서 원하시는 곳 취업하시길 바라구.. 그 학교가면 진학담당 선생님 계시는데 그분이랑 친하면 좋아요. 금융권은 잘 모르겠는데 대기업쪽은 대학지원 해준다 하구요 중소쪽은 대학간다하면 잘릴지도 몰라요..ㅋㅋㅋ,, 삼년간 나가있겠다는데 누가 계속 채용해주겠어요.. 저는 사이버대 생각중인데 비싸대서 또 고민입니다.. 부디 가고싶으신 곳 합격하시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an1122 (글쓴이)
· 4년 전
@8888taco 네!감사합니다! 자격증을 많이 따야겠네요ㅎㅎ 8888taco님도 힘내세요!